인천축구전용경기장(숭의운동장) 홈플러스에 실내수영장 건립
상태바
인천축구전용경기장(숭의운동장) 홈플러스에 실내수영장 건립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4.06.1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도시계획시설(체육시설:운동장) 실시계획 공고·열람’
홈플러스 매장 줄여 지하 2층에 건립, 연내 준공 예정
인천축구전용경기장(숭의운동장) 도시개발구역
인천축구전용경기장(숭의운동장) 도시개발구역

 

인천축구전용경기장(숭의운동장) 수익시설에 입주한 홈플러스 내에 실내수영장이 들어선다.

인천시는 17일 ‘도시계획시설(체육시설:운동장) 실시계획 공고·열람’을 냈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가동 지하2층 판매시설(대형점) 9,193㎡ 중 593㎡의 건축물 용도를 운동시설(실내수영장)로 변경하는 내용이다.

사업시행자는 인천시장(체육진흥과)이고 착공예정일은 실시계획 고시일, 준공예정일은 9월 30일이다.

하지만 행정절차 진행이 다소 늦어져 준공예정일은 11월 말로 연기될 가능성이 높다. 

숭의운동장 도시개발사업에 따라 들어선 인천축구전용경기장은 기부채납을 통해 소유권이 시에 넘어왔으나 운영권(20년)을 갖고 있는 사업시행자인 아레나파크개발(iH공사 주도)은 수익시설 지하 1~2층을 홈플러스에 20년(2016~2035)간 장기 임대한 상태다.

이번 실시계획 변경 추진은 수익시설을 장기 임차한 홈플러스가 마트 매장을 일부 줄이고 6레인(수심 1.0~1.1m)의 실내수영장을 건립키로 한데 따른 것이다.

이러한 실시계획 변경(안)에 의견이 있는 개인·단체 등은 열람기간(공고일로부터 14일) 내에 열람장소(시 도시관리과, 중구 도시계획과, 미추홀구 도시계획과)에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특별한 의견이 없으면 숭의운동장 실시계획 변경을 확정 고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