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의1․3동 '어르신 경로孝잔치' 성황리 개최
상태바
숭의1․3동 '어르신 경로孝잔치' 성황리 개최
  • 문미정
  • 승인 2012.09.19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1천4백명 참여

인천광역시 남구 숭의1․3동(동장 김복순) 에서는 9. 18(화) 숭의1.3동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잊혀져가는 효의 의미를 되새기는 “2012년 경로孝잔치”를 아나벨라웨딩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70세이상 어르신 1400여명이 초청된 가운데 1부에서는 초청가수의 신명나는 노래와 장수어르신 감사의 선물나누기 행사로 시작하여, 2부에서는 식사와 노래자랑, 장기자랑이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나이 들어 불러주는 곳 하나 없고, 품안의 자식들도 모두 떠나 외롭다”며, “맛있는 음식과 노래 속에 절로 건강해지는 것 같다”며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숭의1.3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회만)는 “경제적으로 어렵지만 지역 내 많은 분들의 협조와 후원으로 금번 행사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정감이 넘치는 훈훈한 지역사회를 많은 분들과 협력하여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임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경로잔치에 참석한 박우섭 남구청장은 “경로잔치를 주관한 숭의1․3동 자생단체에 깊은 감사 인사와 경로잔치에서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모든 세대가 사랑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남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은 물론, 통장자율회, 새마을부녀회 등 자생단체 회원들이 직접 음식을 나르며 솔선하는 모습이 보는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였으며,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