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교향악단,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음악회' 열어
상태바
인천시립교향악단,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음악회' 열어
  • 이장열
  • 승인 2012.10.1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인천시립교향악단은 클래식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을 위한 '청소년을 위한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오는 29일 연다.

구모영 객원 지휘자가 이끄는 이번 음악회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라면 빠지지 않는 브리튼의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 입문'을 비롯해 라벨의 '어미거위 모음곡', 드비쉬의 '바다'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 입문'은 현대 영국의 대표적인 작곡가 브리튼이 관현악 악기를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 쓴 곡이다. 본래는 지휘자가 악기 해설을 하면서 연주하도록 지정되어 있으나 이번 연주에서는 음악해설가 최은규씨가 진행과 해설을 맡는다. 다양한 청중에게 많은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이 작품은 변주곡(13곡)으로 각각의 악기를 소개하고, 푸가에서 전 악기가 차례로 등장해 합주를 이루는 형식이다.

라벨의 '어미거위 모음곡', 드비쉬의 '바다'는 모두 인상주의를 양분하는 작곡가의 대표적 작품이다. 표제적인 이미지를 상상하며 음악을 듣기에 충분하다. 

이번 공연에서 해설을 맡은 바이올리니스트 겸 음악해설가 최은규는 서울음대와 동 대학원에서 음악이론으로 석사학위를 받고 음악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그는 오케스트라 연주자로서 활동하는 한편, 부천필 말러 교향곡 전곡연주회 음악해설과 강좌를 진행하며 음악해설가로 경험을 쌓으면서 클래식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예매는 1588-2341로 전화하면 된다.

인천시립교향악단 기획연주회
<청소년을 위한 해설이 있는 음악회>
일  시 : 2012. 10. 29(월) 오후 7시 30분
장  소 :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관람료 : R석 1만원, S석 7천원, A석 5천원
문  의 : 인천시립합창단 032)438-77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