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8개 권역별 학력향상 우수학교 운영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8개 권역별 학력향상 우수학교 운영
  • master
  • 승인 2010.04.2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은 8개 권역별로 학력향상 우수학교를 지정하는 등 고교 학력 향상 대책을 마련해 시행하기로 했다.

   2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전국 16개 시.도 가운데 최하위권인 인천지역의 대학입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을 끌어올리기 위해 이 같은 내용의 학력향상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추진 계획의 주요 내용은 옹진군·중 ·동구 및 남동구, 연수구, 부평구, 계양구, 서구, 강화군 등 8개 권역별로 학력향상 선도 고교 1곳을 지정한다.

   이들 학교에는 우수교사가 배치돼 다양한 교수학습 방안을 개발, 성적을 높이고 주변 다른 학교에도 이를 전파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수준별 이동수업이 심화한 '교과교실제'의 연차 확대 운영과 영재교육기관 확대(9곳→17곳) 등을 통한 학생 수업선택권 부여 및 기숙형 학력선도학교 기숙사 15개 건립, 자율형 고교 6개 신설·전환 등도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초등학교 기초학력 미달 학생 제로화 및 초.중.고교에 학력 향상 등을 위해 연간 학교당 1천500만∼3천만원을 지원하고 사립학교에 2천만원을 추가로 배정한다. 4천여명의 저소득층 학생 무상 심화학습 지원비로 40억원을 지원하기도 한다.

   중·동·남구 등 구도심과 강화·옹진군 등 농어촌지역의 100개 초중고교에 연간 1억원씩 5년동안 100억원을 투입, 교육 환경도 대폭 개선할 방침이다.

   또 학력향상 우수 학교와 우수교사에 대한 지원.승진가산점 부여와 포상 및 전체의 10%에 해당하는 부진 학교에 대한 장학지도 강화와 2년 연속 지도 대상 학교에 대해선 불이익을 주는 방안 등도 포함돼 있다.

   그러나 이들 계획을 추진하는데 올해만 300억원 가량의 예산이 추가로 소요될 것으로 예상돼 예산 확보 문제를 놓고 실현 가능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이재훈 시교육청 교육국장은 "올해 수능 성적이 좋지 않았지만 이번 학력향상방안이 추진되면 2012년에 중위권을, 2014년에는 상위권으로 진입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이미 인천시와 어느 정도 협의했기 때문에 예산을 마련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