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신나는 학교도서관 만든다"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신나는 학교도서관 만든다"
  • master
  • 승인 2010.04.26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은 올해 80개 초.중.고교의 도서관을 '신나고 유익한' 학교도서관으로 지정, 운영하기로 했다.

   2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단순히 책만 읽는 도서관이 아니라 즐겁게 책을 읽으면서 인성과 논리력을 키우기 위해 초등학교 25곳을 '왁자지껄 책읽는 학교'로 지정했다.

   이들 학교는 '책 읽어주는 엄마', '어린이 독서 토론', 주제별 스토리텔링, 테마가 있는 논술 등의 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또 25개 중.고교의 도서관에 대해선 지역의 책 축제.도서관 문화제 참가 및 문학기행.문화유적지 답사, 도서관 활용 수업 등 문화체험교실 사업을 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역 8개 공공도서관의 전문 사서.평생학습 강사 및 운영 노하우 등을 학교도서관에 활용하기 위해 이들 도서관과 30개 초.중.고교 사이 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주요 사업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위한 독서교육과 문화행사 공동 추진 및 도서 관련 다양한 이벤트 공동 참가, 학교도서관 직원과 학부모 연수, 학교도서관 운영 서비스 향상 등이다.

   문정수 시교육청 학교도서관 담당은 "학교도서관을 학습 뿐 아니라 어울리고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으로 만들고 공공도서관의 전문성을 도입하기 위해 이처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