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천그린뷰티박람회'가 2014. 03월28일(금)부터 03월30일(일)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최근 ‘웰빙’,‘환경적인’이라는 트렌드와 뷰티에 대한 관심과 욕구의 증가가 눈에 띈다. 그에 발맞추어 인천 시는 그린뷰티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를 통해 인천 시는 아시아 뷰티 산업의 메카로 발전하는 첫 발자국을 찍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역동하는 뷰티 인천’을 주제로 뷰티에 관한 전시 및 공연 등을 제공한다. 가장 두드러지는 장점은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능동적인 프로그램이 많다는 것이다. ‘천연 화장품 만들기’,‘네일아트’,‘페이스 페인팅’ 등 누구나 쉽게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관람객들의 흥미를 고취시킨다.
또한 제1회 인천시장배 그린뷰티경연대회는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 등 4개 분야, 57개 종목에서 학생부 602명, 일반부 154명이 기량을 겨루는 장이 있다. 단순히 즐기는 것만이 아니라 뷰티에 대한 관심의 성과를 낼 수 있다.
인천시는 이번 뷰티박람회를 계기로 화장품, 미용품 등 제조업과 이·미용 서비스 산업을 연계한 성장 동반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송영길 인천시장은 개막식에서 "화장품, 미용품 등 제조업과 이·미용 서비스 산업을 연계해인천의 뷰티산업을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오는 30일까지 개최하는 그린뷰티박람회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뷰티에 대한 기존의 생각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활의 활력소로 인식을 전환하게 될 것이다.
인천in 대학생 기자단
나혜지(nowun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