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특색 있는 학교' 32곳 재정 지원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특색 있는 학교' 32곳 재정 지원
  • master
  • 승인 2010.06.0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와 인성 프로그램 많이 운영…교과 과목도 차별화해

    인천시교육청은 대학 진학을 위한 예체능반을 운영하거나 문화유적지 탐방을 하는 등 특색 있는 교과 과정을 운영하는 학교에 재정을 지원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예체능계 대학진학 학생을 위한 실기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인천예일고, 1교-1농촌 자매결연을 통해 농촌문화를 체험하도록 하는 제물포고, 1인1국악기 익히기를 하는 인일여고 등 8개 학교를 교육과학기술부가 지정하는 '특색 있는 학교'로 선정해 4천750만원씩 지원했다.

   또 체육입시반 운영으로 반원 18명 전원을 대학에 진학시킨 가좌고, 수준별 이동수업반을 기존 반보다 1개 더 추가해 운영하는 계양고, 취업과 진학을 동시에 하는 '산학협력 취업약정제'를 시행하는 인천생활과학고, 강화유적지를 둘러보며 향토문화를 체험하는 덕신고 등 24개교는 시교육청 지정 특색있는 학교로 뽑아 연간 910만원씩을 전달했다.

   시교육청은 매월 이들 학교에 대한 장학 지도를 통해 프로그램 운영상의 문제점을 보완해주고 우수 학교의 사례를 공유하도록 하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들 학교는 다른 학교에 비해 창의와 인성 프로그램을 더 많이 운영하고 있고 교과 과목도 차별화해 운영 성과를 내는 학교들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