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여름방학 청소년 프로그램 풍성
상태바
인천시, 여름방학 청소년 프로그램 풍성
  • master
  • 승인 2010.07.1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프로그램으로 ‘Youth Dream 영어스피치대회’, ‘버스 타고 Go GO’, ‘가족과 함께하는 섬투어F/T 아일랜드’, ‘마니&한라’ 등을 연다고 밝혔다.

17일에는 지역사회의 미래를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인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총44개 중·고등학교가 참가하는‘제2회 YOUTH DREAM 영어스피치대회’를 개최한다.

참가자들은 학교와 가정, 여행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상황을 설정하고, 각 팀별로 5분 간 역할극 형식으로 진행한다. 상황별로 관객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제스쳐와 정확하고 간결한 영어표현을 통해 대회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부대행사로는 체험마당을 열어 청소년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나무목걸이 만들기, 과일꼬치 만들기 등을 제공하고 인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청소년 인권'과 관련된 설문도 진행된다.

또 인천도호부청사의 전통문화 프로그램 참가, 인천도예원의 도예체험, 우주과학 체험활동, 과거와 현재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경험하게 하는 ‘2010 버스 타고 GO GO(미추홀에서 인천까지)’가 방학기간 중 4회에 걸쳐 연인원 520명의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열린다. 

가족과 함께 하는 섬투어 ‘FT 아일랜드’는 학생 가족 50명을 대상으로 옹진군의 섬 대이작도에서 8월 9일부터 10일까지 '부모님의 발을 씻어드리는 세족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열릴 예정이다.

인천과 제주 청소년교류프로그램인 ‘마니&한라’도 8월중 2회에 걸쳐 인천에서 제주로 가는 배를 이용해 진행되는데,  인천과 제주 청소년 160명이 마니&한라 짝꿍 만나기,사랑의 초콜릿 만들기, 제주공룡랜드 견학 등을 통해 우정을 나누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