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곳에 가면 인천을 만난다!"
상태바
"그곳에 가면 인천을 만난다!"
  • 박영희 객원기자
  • 승인 2010.11.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을 담은 '컴팩, 스마트 시티'


‘2009 인천세계도시축전’ 주요시설물 중 하나로 관광객들의 관심을 모았던 ‘인천도시계획관’이 ‘컴팩, 스마트시티’로 이름을 바꾸고 관람객을 맞고 있다.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컴팩, 스마트시티’는 투모로우시티와 트라이볼이 주변에 있어 또 다른 볼거리도 선사하고 있다.

최첨단 IT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해 인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한 대규모 전시 공간도 인천의 이미지와 미래도시계획 비전과 목표를 함축해 알기 쉽게 표현했다.

고대·근대전시관에서는 근대도시의 기반을 이루는 최초의 시설물로 인천의 상징인 팔미도 등대와 기상대, 전환국, 인천전기, 우체국, 상수도급수개통지 등을 미니어쳐로 재현했다.

동북아의 중심도시로 성장하는 첨단지식 국제도시 송도와 국제금융 레저도시 청라, 항공·항만 물류도시 영종에 새롭게 건설되는 주거·교통·환경 등 도시기반 시설과 미래도시 인천의 모습을 상상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인천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다채롭게 구성했다.  인천도시계획의 미래를 대형 영상관과 모형이 하나로 연동되면서 펼쳐지는 모습은 인천의 위상과 함께 인천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게 한다.


‘인천의 재발견, 인천역사의 재조명, 인천의 미래 전망, 글로벌 도시 인천’으로 나뉘어 3층으로 연결된 전시관과 원형공간에서 관람하는 ‘미래도시 인천으로 떠나는 즐거운 시간여행’이라는 주제의 5D입체영상은 인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함축해 짧은 시간여행을 통해 보여준다.

가족과 함께 ‘컴팩, 스마트시티’에서 설렘과 기대감으로 벅차오르는 감동의 인천을 만나보자.

<이용안내>
위  치 : 인천지하철1호선 센트럴파크역4번출구
입장료 : 무료
관람시간 : 10:00~18:00(화요일~일요일)
휴관일 : 월요일, 설과 추석 연휴
문의사항 : 032-850-6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