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된 이야기들(7월 26일)
상태바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된 이야기들(7월 26일)
  • 편집부
  • 승인 2019.07.26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를 둘러싼 국내 외 주요 이슈 & 촌평






[대한민국 대표 뉴스 큐레이션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2019년 7월 26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자유당 지지율이 좀처럼 반등할 동력을 찾지 못하는 가운데 안으로는 친박, 밖으로는 친일 논란에 휩싸이면서 당내 혼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일부 의원들은 황교안 대표의 리더십 문제를 거론할 만큼 불만의 기류도 감지됩니다.
오는 총선 때 누구와 찍은 사진이 걸릴까? 이번에도 박근혜인가요?

2. 국회 제 2·3·4당이 저마다 위기를 겪으면서 야권 정계개편의 군불이 지펴지고 있습니다. 자유당은 지지율 정체로 확장에 한계를 겪고 있고, 바미당과 민평당은 당내 극한 갈등으로 심리적 물리적 분당이 초읽기인 상황입니다.
2·3·4당 다 합쳐서 선거를 치러도 될까 말까 한 상황에서... 잘하고 있음~

3. 유승민 의원이 러시아와 중국이 방공식별구역을 침범한 지 사흘째라며 “국군통수권자는 어디에 숨었나”라고 비판했습니다. 하지만, 같은 당에 하태경 의원은 "합참의 단호한 대응에 박수를 보낸다"는 상반된 의견을 보였습니다.
입이라도 좀 맞추고 얘길 하시던지... 이러면 서로 뻘쭘하지 않겠어?

4. 보수 진영의 잠룡들이 복귀를 준비 중입니다. 김태호 전 지사와 이완구 전 총리가 출마 결심을 굳혔고 ‘김병준·홍준표’ 등이 출마를 검토하고 있으며 황교안 대표는 ‘김종인’과 만나는 등 외부 인사와의 접촉면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혹시 잡용을 잠룡으로 잘못 말한 게 아닌가 싶어~ 용용 죽겠지~

5.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 지지도가 동반 상승했습니다. 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은 2.2%p 오른 54.0%로 나타났으며 정당별로는 민주43.3%, 자유26.8%, 정의7.4%, 바미5.1%, 민평·우공1.8% 순이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토착왜구들이 설 땅이 점점 줄어드는 게 보인다~

6. 문재인 대통령은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임명장을 수여 하고 맡은 바 직무를 충실히 수행해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검찰 개혁에 대한 기대를 나타내는 한편 특히, '살아 있는 권력'에 대해서도 엄정한 법 적용을 강조했습니다.
사람에게 충성하는 사람이 아니라고 하니 잘할 거라 일단 믿습니다.

7. 윤석열 검찰총장이 '공정한 경쟁질서 확립'을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정치 경제 분야의 공정한 경쟁질서를 무너뜨리는 범죄에 대해서는 추호의 망설임도 없이 단호하게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극렬 반대했던 모양이네... 차카게 살아 이것들아~

8. 마크 에스퍼 신임 미국 국방 장관이 러시아의 독도 인근 우리 영공 침범 사건과 관련해 “러시아가 한국 영공으로 넘어갔다”면서 독도 상공이 대한민국의 영공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한국이 분명히 대응했다고도 강조했습니다.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데 일본이 배가 많이 아프겠어~ 아베야~

9. 제네바에서 열린 WTO 일반이사회에 참석한 우리 대표단의 핵심 전략은 대화 거부로 일관하는 일본의 태도를 있는 그대로 세계 대표들에게 보여주자는 것이었습니다. 이 같은 전략은 적중했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후들겨 패는 북한식도 좋지만, 이렇게 점잖게 고급지게 하는 것도 좋지유~

10. 조선일보가 24일 자 기사를 통해 장애인의 해외여행 관련 기사에 일본 ‘유후인’ ‘후쿠오카 호텔’ ‘규수 국립 박물관’ 등을 소개했습니다. ‘일본은 비행시간이 짧고 저렴한 항공료’라는 장점이 있다며 일본 여행을 적극 추천했습니다.
역시 조선일보스럽죠? 원래 태생이 그런 거니 너무 뭐라 마세요~

11. KBS가 일본 제품 불매운동 보도에 자유당의 횃불 모양 로고를 노출했다며 자유당이 언론중재위에 정정 보도와 함께 25억 3천만 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했습니다, 전국 당협위원장 253명에게 1천만 원씩의 배상을 요구했습니다.
하여간 배포만 커가지고... 10원짜리 한 장도 아까워 이 사람들아~

12. 평화의 소녀상에 침을 뱉고 조롱한 청년들이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직접 찾아가 사죄했습니다. 할머니들은 '죄송하다'며 용서를 구하는 모습에서 진정성이 느껴졌다며 "이들에 대한 고소는 모두 취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할머님의 용서가 효과가 있어야 할 텐데... 인간이 쉽게 변해야 말이지...

13. 태블릿피시 조작 주장으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보석으로 풀려난 변희재가 항소심 재판에서 “검찰이 나를 불법사찰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변희재는 구치소보다 더 심하다며 보석 조건 변경을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구치소보다 심하다니 걱정이야... 그냥 맘 편하게 구치소로 다시 가즈아~

14. 마라탕 전문점 등 37곳의 식품위생법 위반 사례가 밝혀지면서 마라탕 프랜차이즈에 대한 우려의 시선이 나오고 있습니다. ‘자영업 줄도산’을 겪은 2017년 ‘대만 카스테라 폐업 사태’의 재현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음식이라고 유행 타지 말라는 법은 없지만, 유행은 결국 한 철이라는 거~

15. 농심 새우깡이 48년 동안 원료로 쓰던 국산 새우를 포기했습니다. 농심은 서해바다 오염이 심각해져 폐플라스틱 등 각종 폐기물이 섞인 새우가 납품되는 사례가 늘면서 식품 제조에 부적합해 미국산을 쓰기로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미국산 새우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 건 절대 아니라는 거지? 진짜지?

김순례 최고위원직 복귀 "당 위해 제 한 몸 던져 일조".
박순자 “처벌 받아야 할 사람은 내가 아니라 나경원”.
나경원 “친일파 후손 우리당엔 별로 없고 여당에 더 많아”
박근혜, '특활비 2심' 징역 5년으로 감형, 총 형량 32년.
이언주, 유니클로 배송 거부에 "일하기 싫으면 그만둬라". 
"수출규제는 파괴적 보복" 국제사회 '일본 비판론' 확산. 

휴가의 목적은 쉬는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심지어 휴가를 갔음에도 어떻게 쉬어야 하는지 모릅니다. 우리는 심지어 여행을 떠나기 전보다 더 피곤해져서 집으로 돌아온다는 것입니다.
- 틱 낫한 -

본격적인 휴가철입니다. 진정으로 꿀맛 같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요일까지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비 피해 없도록 대비 잘하시고 휴가 가시는 분들 안녕히 다녀오세요.
대한민국은 남아있는 제가 지키고 있겠습니다.
안심하고 다녀오세요.
고맙습니다.

☞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보기 goo.gl/ul3oWc
☞ 고발뉴스 바로가기 goo.gl/DOD20h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