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가지 영화로 '역사와 현재, 동화와 판타지까지!'
상태바
4가지 영화로 '역사와 현재, 동화와 판타지까지!'
  • 윤종환 기자
  • 승인 2019.10.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공간주안, 24일부터 영화 <더 킹 : 헨리5세>, <경계선>, <퍼펙트 스트레인저>, <스노우 화이트> 상영



다양성 예술영화관 영화공간주안에서 오는 24일(목)부터 영화 <더 킹 : 헨리 5세>, <경계선>, <퍼펙트 스트레인저>, <스노우 화이트>를 상영한다.




 
영화 <더 킹 : 헨리 5세>는 자유분방하게 살던 왕자 '할'이 왕좌에 오르고, 이후 전쟁으로 혼란에 빠진 영국의 운명을 짊어진 위대한 왕으로 변모해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다.
 
연출을 맡은 데이비드 미쇼 감독은 실존 인물인 '헨리 5세'의 삶과 당대 시절을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시각으로 접근, 역사적 사실과 문학적 요소를 적절히 배합하여 신선하고 예술적인 이야기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영화 <더 킹 : 헨리 5세> 시놉시스
자유롭게 살아가던 왕자 할! 왕좌에 올라 전쟁으로 혼란에 빠진 영국의 운명을 짊어지다. 




 

영화 <경계선>은 후각으로 감정을 읽을 수 있고, 남들과는 다른 외모로 세상과 쉽게 어울리지 못하는 '티나'가 미스터리한 '보레'를 만나는 이야기를 매혹적으로 담아낸 판타지 영화다.

<경계선>은 제71회 칸영화제에서 주목할만한시선 대상을 수상했고, 제91회 아카데미시상에서 분장상 후보에 오르는 등 전 세계 영화제 16개 부문 수상과 23개 부문 후보에 올라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영화는 인종, 성, 국가 등 사회적 경계를 허무는 주제 의식을 잘 드러냈다고 평가받는다.
 
영화 <경계선> 시놉시스
"당신은 남들과는 달라요” 세상의 모든 금기 사이에서 가장 기묘한 사랑이 태어나다!
출입국 세관 직원인 ‘티나’는 후각으로 감정을 읽을 수 있는 기묘한 능력과 남들과는 조금 다른 외모로 세상과 쉽게 어울리지 못한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 앞에 수상한 짐을 가득 든 남자 ‘보레’가 나타나고, 그는 ‘티나’ 자신도 몰랐던 그녀의 특별한 모습을 일깨워주기 시작하는데…





영화 <퍼펙트 스트레인저>는 오랜 친구의 집들이를 위해 친구들 모두가 모인 장소에서 시작되는 위험, 짜릿한 게임을 그렸다. 스마트폰 알림이 울릴 때마다 모든 것이 공유되며, 감추고 싶은 비밀이 폭로된다. 처음에는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로 시작해 점점 심각한 분위기로 전개된다. 

<퍼펙트 스트레인저>는 전 세계(한국, 스페인, 멕시코 등) 18개국에서 리메이크되어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메이크된 영화로 기네스북에 올랐다. 우리나라에서는 2018년 <완벽한 타인>으로 상영 흥행에 성공했다.
 
영화 <퍼펙트 스트레인저> 시놉시스
비밀 한 톨 없는 친구 사이, 하나뿐인 사랑을 맹세한 연인. “정말 믿을 수 있어?”
오랜 친구의 집들이를 위해 모두가 모인 이 곳에서 가장 위험하고 짜릿한 게임이 시작된다. 내 인생의 블랙박스, 스마트폰 강제 잠.금.해.제. 핸드폰 알람이 울릴 때마다 모든 것을 공유하기! 나 혼자 즐겼던 은밀한 게임의 법칙이 지금부터 하나씩 폭로된다 “이 게임에서 이길 자신은?”


 

 
영화 <스노우 화이트>는 아빠의 죽음 이후 계모와 함께 살던 '클레어'가 계모 모드의 질투에 의해 헌터에게 납치되는 이야기로, 동화 '백설공주'를 21세기 현대적 시선으로 새롭게 각색한 영화다.
 
<스노우 화이트> 는 백설공주의 내용을 기본 모티브로 삼되, 여성의 감독의 특유 감성으로 백설공주 내면의 변화에 더 초점을 맞춰 제작했다.
 
영화 <스노우 화이트> 시놉시스
고구마 100개 먹은 이야기는 이제 그만~! 백설공주… 그녀의 이야기가 다시 시작된다!
아주 먼 옛날이 아닌 얼마 전 어느 날, 아름다운 미모를 지닌 ‘클레어’(루 드 라쥬)는 계모 ‘모드’(이자벨 위페르)와 함께 아버지가 유산으로 남긴 성 같은 호텔을 운영하고 있었어요. 어느 날 자신이 사랑하는 남자가 클레어에게 반했다는 사실을 알아챈 모드는 질투심에 사로잡혀 클레어를 없애버리기로 결심했어요. 계모의 흉계로 알프스의 어느 시골 마을로 쫓겨난 클레어는 그 곳에서 일곱 명의 남자를 만나며 진정한 자신을 깨닫게 되는데…

영화 <더 킹 : 헨리5세>, <경계선>, <퍼펙트 스트레인저>, <스노우 화이트>는 오는 24일(목)부터 상영된다. 영화 정보 및 시간표는 영화공간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