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미래교육위원회 구성하고 정책 공모 나서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미래교육위원회 구성하고 정책 공모 나서
  • 인천in
  • 승인 2019.12.2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31일까지 미래교육 관련 의제 공모
미래교육 위원회의 구성 및 향후 활동내용을 박영대위원장이 설명중이다
인천시교육청 미래교육위원회의 구성 및 향후 활동내용을 박영대 위원장이 설명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 미래교육위원회(위원장 박영대)가 미래교육과 관련된 의제를 발굴하기 위하여 인천미래교육 의제를 공모한다.

인천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제안이 가능하며 우수의제로 채택되면 교육감 표창을 수여한다. 참여기간은 오는 12월31일까지다. 온라인 설문과 이메일 제출이 가능하다. 온라인 참여는 http://2zt.kr/3526 을 통하여 가능하며 이메일 접수는 인천시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 후 기재돼 있는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인천 미래교육 의제 발굴과 정책 수립 등을 위해 지난 6일 '인천광역시 미래교육위원회'를 구성하고 도성훈 교육감을 비롯, 당연직 위원 5명과 위촉직 위원 65명 등 70명을 위촉했다. 미래교육원회는 교육감과 공동위원장 체제로 2년의 임기를 수행한다. 공동위원장으로는 박영대 위원(사단법인 올마이키즈 상임이사), 부위원장으로는 김은주 위원(평등실현을위한 인천학부모회 공동대표), 박승우 위원(부평고 3학년) 선출되어 시작부터 혁신의 신호탄을 알렸다

미래교육위원회는 교육주체들을 온전히 존중하며, 소통과 협치로 삶의 힘이 자라는 교육을 이루기 위하여 폭넓은 의견 수렴을 통하여 다양한 의견을 받아 지혜를 모은다는 방침이다. 인천교육이 발전할 수 있는 안건을 취합한 후 우선순위를 선정하여 기획 추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