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공간', 2022년 작가지원 공모
상태바
'임시공간', 2022년 작가지원 공모
  • 인천in
  • 승인 2021.07.3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부터 공간지원 보다 작가지원으로 차별화"

인천 중구 신포동 복합문화공간 '임시공간'이 오는 8월 15일 까지 2022년에 새로히 할 쇼룸 운영과 함께하며 지원받을 작가를 공모한다.

이전까지 임시공간은 작가 연구를 통해 기존 작업을 재해석하는 개인전을 진행하고, 이후 공간지원과 대관 비율을 1:1로 유지하는 방식으로 운영해왔다. 그러나 2022년 부턴 쇼룸 대관 및 공간지원을 하지 않고, 보다 다양한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공모계획을 밝혔다.

임시공간이 지원하고자하는 작가의 유형은 두 가지이다. 하나는 새로운 작업으로 개인전을 준비하는 작가고, 다른 하나는 기존 작업들 중 거의 소개되지 않았지만 그 안에서 의미를 만들고 다른 시각이나 방향으로 재해석할 수 있는 작업으로 개인전을 하고 싶은 작가다. 이 두가지 유형 중 하나만 충족한다면 나이, 경력, 학력 등의 제한이 없다. 

그러나 주의할점이 있다. 전시물은 시각예술 기반 작업으로 주제·매체·형식 등의 제한은 없지만 1층 쇼룸에서 전시 가능해야한다. 공공기금 수혜와 중복지원 하지 않는다. 

임시공간은 공모에 선정된 작가들에게 창작지원금 200만원(순수 창작비 100만원+설치 비용 100만원, 자유롭게 활용가능)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1층 쇼룸 1개월 이용 권한, 전시 큐레이팅, 매칭 세미나, 리플렛 제작, 홍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은 네이버 폼(http://naver.me/GEAraHlt)을 이용하여 할 수있다. 지원 신청서 안에 전시 계획서와 포트폴리오 파일을 별도로 첨부해야한다.(전체 용량 5mb이하)

자세한 사항과 전시계획서, 포토폴리오 양식은 임시공간 홈페이지(http://spaceimsi.com) [news]란에, 문의는 임시공간 이메일(info.spaceimsi@gmail.com)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