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학·민의 협력으로 이뤄낸 경연초중교의 '에코스마트팜'
상태바
관·학·민의 협력으로 이뤄낸 경연초중교의 '에코스마트팜'
  • 인천in
  • 승인 2021.11.2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개관식 열고 실천사례 발표

 

인천경연초중학교(교장 이현주, 서구 차오름로 64(청라동))는 23일 이재현 서구청장과 임단철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에코스마트팜 개관식’(Green City, ICT와 농업이 만나 미래를 디자인하다!)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서 임혜영, 최영경 교사가 각각 인천 최초 도시형 통합운영학교로서 인천경연초등학교가 에코스마트팜·스마트온실을 활용한 생태환경교육을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중학교까지 연계-통합 운영하는 실천사례를 발표했다.

발표에따르면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학생들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생태환경교육 실천’의 비전을 바탕으로 초록창문 녹색커튼달기, 에코스마트 온실 조성으로 실천하는 꼬마농부 프로젝트, 마을에서 생태환경을 체험하다(청라호수공원 생태환경체험학습 및 드림파크 야생화단지 체험학습등)을 실천했다.

또 중학교에서는 ‘스마트 생태환경교육으로 미래형 교육과정을 꿈꾸다’에 중점을 두고 ‘지역사회와 함께 미래를 여는 스마트생태환경교육’ 의 비전을 바탕으로 식물과 함께 성장하는 학급별 텃밭, 기후위기 대응 다양한 생물과 함께 살아가는 환경만들기, 미래와 연결하는 디지털 정원, 에코스마트팜 프로젝트 등을 실천했다.

이재현 구청장은 격려사에서 “인천경연초중학교의 에코스마트팜은 서구청과 서부교육지원청, 서구의회 등이 힘을 합쳐 학생들에게 생태환경교육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생태도시를 꿈꾸게 하는 프로젝트로 우리 어른들이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무엇인가를 해 줄 수 있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임단철 교육장은 “에코스마트팜은 관·학·민의 MOU를 통해 학생들에게 미래교육의 역량을 키워줄 좋은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인천경연초중학교가 인천교육의 생태환경교육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병희 인천경연초중학교운영위원장도 “인천경연초중학교 모든 선생님들께서 우리 학생들을 위해 열심히 해 주시는 것에 대해 학부모의 한 사람으로서 인천경연초중학교의 일원이라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갖는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현주 인천경연초중학교장은 “인천경연초중학교의 생태환경교육은 전국 최초로 MOU를 통한 관·학·민의 협력사업으로 조성된 에코스마트팜과 스마트온실을 활용하여 교육의 전문가인 선생님들이 생태환경교육을 교육과정 안에서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