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의 착한 겨울, ‘Recycled-in-인천공항 나눔우산’ 사업 개시
상태바
인천공항공사의 착한 겨울, ‘Recycled-in-인천공항 나눔우산’ 사업 개시
  • 문미정 시민기자
  • 승인 2021.11.2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대상 1호로 장봉혜림원 선정
ㅗ인천국제공항공사 전형욱 운영본부장 장봉혜림원에 우산 100개를 전달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이용객이 두고 간 우산을 모아 선별 및 소독 등 절차를 거쳐 재활용한 ‘Recycled-in-인천공항 나눔우산’을 정기적으로 전국 장애인 복지시설에 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공사는 지난 22일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인천공항 나눔우산 전달식을 개최하고 인천시 장봉도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 장봉혜림원에 재활용 우산 100개를 기부했다.

 

첫번째 수혜 대상기관으로 선정된 장봉혜림원은 "장봉도의 특성상 바람이 많이 불고, 혜림원의 부지가 넓어 분실이 많은 편이라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장봉혜림원이 자원 선순환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며 장봉 마을에도 이런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며 응원의 박수를 보냈다. 

공사는 수거된 우산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량 폐기는데, 장애인 시설의 우산 수요가 높다는 것에 주목해 이번 나눔을 준비하였다. 앞으로 기부대상 1호로 선정된 장봉혜림원을 시작으로 기부대상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2021년을 ESG 경영혁신의 원년으로 삼아 (E)저탄소 친환경 공항 구현 (S) 사람 중심의 사회책임 경영 강화(G) 투명하고 공정한 지배구조 확립을 통해 경영 패러다임을 ESG로 전환함으로써 세계 최고 ESG 허브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전형욱 운영본부장은 “이번 ‘Recycled-in-인천공항 나눔우산’이 장애인복지시설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나눔을 통한 사회적 가치 확산과 더불어 국가방역 최전선에서 단계적 일상회복에 대비해 안전한 공항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