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언택트 축제’...아동이 직접 만들어
상태바
‘제4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언택트 축제’...아동이 직접 만들어
  • 김민경 인턴기자
  • 승인 2021.12.2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축제기획단이 기획, 2천여 명 이상 참여
노래, 춤, 악기연주, 태권도 등 청소년 경연대회 진행
생중계로 진행된
생중계로 진행된 ‘제4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언택트 축제’ (사진=서구 제공)

 

인천 서구는 18일 지역주민 2천여 명 이상이 함께한 ‘2021 제4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언택트 축제’를 열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 상황을 반영해 언택트축제로 기획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했다.

제4기 아동축제기획단 ‘무야호’는 기획단 이름답게 ‘무궁무진한 아이디어’로 ‘야단법석’하고 ‘호기롭게’ 축제 주체로서 축제 전반을 기획하고 진행했다.

이날 축제 메인 프로그램은 노래, 춤, 악기연주, 태권도 등 각 분야에 재능있는 아동들이 참여하는 서구 청소년 재능경연대회로 진행했다. "다양한 재능을 선보이는 자리가 필요하다"는 기획단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다.

이번 경연대회는 51개 팀이 지원해 본선에 10개 팀이 올랐으며 온라인 투표와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최종 5개 팀이 축제 당일 현장 경연에 참여했다.

또한 요리, 레고, 캘리그라피 등의 경연은 홈페이지를 통해 축제 사전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이외에도 쌍방향 퀴즈, 사전 제작 영상들로 축제를 구성해 온라인 댓글 실시간 이벤트를 진행했다.

서구 관계자는 “아동의 눈높이에서 아동의 마음을 위로하고 함께 즐거움을 나누는 축제를 만들어준 축제기획단 아동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미래 주인공인 아동을 위한 ‘아동친화도시 서구’를 만들어 가는데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