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인천서 3부문 수상
상태바
‘제17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인천서 3부문 수상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1.12.2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단체)부문 ‘(사)가천미추홀청소년봉사단’
청소년(개인)부문 ‘윤◯◯(17세)’
청소년(동아리)부문 ‘인천서구 청소년센터 지엘에이디’
(사)가천미추홀청소년봉사단 희망 빵 만들기 행사 (사진제공=인천시)
(사)가천미추홀청소년봉사단 희망 빵 만들기 행사 (사진제공=인천시)

(사)가천미추홀청소년봉사단이 ‘청소년푸른성장대상’에서 전국 단 1곳만 선정하는 성인(단체)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인천시는 ‘제17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에서 인천지역 단체 1곳, 청소년 1명, 청소년 동아리 1개팀이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표창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인천지역 수상자는 ▲성인(단체)부문 ‘(사)가천미추홀청소년봉사단’ ▲청소년(개인)부문 ‘윤◯◯(17세)’ ▲청소년(동아리)부문 ‘인천서구 청소년센터 지엘에이디(G.L.A.D)’다.

(사)가천미추홀청소년봉사단은 약 28년 간 5,400여명의 청소년과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윤모양은 어렵고 힘든 환경에서도 우수한 성적으로 고등학교에 진학해 자격증 취득 준비 등 성실하게 미래를 준비했다.

지엘에이디(G.L.A.D)는 한국 전래동화를 번역해 해외(라오스, 캄보디아 등) 및 다문화센터에 기부하고, 시각장애청소년을 위한 영어도서 점자 번역 등 활동을 펼쳤다.

여성가족부는 지난 2005년부터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선정한 수상자는 총 27개의 개인 및 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