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봉도서관, 메타버스에서 만난다
상태바
수봉도서관, 메타버스에서 만난다
  • 김민경 인턴기자
  • 승인 2021.12.2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페토 플랫폼 내 '메타버스 수봉도서관' 운영
가상공간에 수봉도서관 3층 건물 그대로 구현
제페토 어플리케이션 내 '수봉도서관' (사진=수봉도서관 제공)

이제 수봉도서관을 시·공간의 제약 없이 가상현실 속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인천시 수봉도서관은 지난 10월부터 네이버 가상현실 플랫폼 ‘제페토’를 이용해 ‘메타버스 수봉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메타버스 수봉도서관’은 인천광역시 수봉도서관 3층 건물을 메타버스 첨단기술을 활용해 3차원 가상세계 공간에 실제와 거의 유사하게 조성해 놓은 가상현실 속 도서관이다.

‘메타버스 수봉도서관’에서는 운영시간, 북 큐레이션에 관한 정보 등을 제공하며, 실제 공간에서는 즐길 수 없는 테마 공간을 구축해 보다 재미있게 가상공간을 견학할 수 있다.

또 10월에는 핼러윈, 12월에는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이벤트 등을 기획해 가상공간을 찾은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수봉도서관 관계자는 ‘메타버스 수봉도서관’은 10월 서비스 오픈 후 현재까지 총 5,675명의 누적방문자 수를 기록하였고, 방문자의 96%가 ‘좋아요’를 누르기도 하며 방문객들에게 크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비대면이 가속화되며 가상 서비스의 중요성이 커졌고,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가상공간에서 최대한 실제 도서관과 유사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앞으로도‘메타버스 수봉도서관’을 활용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기획하고,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해 수봉도서관의 서비스 범위를 확장시키겠다.”고 말했다.

‘메타버스 수봉도서관’은 휴대폰 제페토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http://(https://go.zepeto.me/2KmZfM) 수봉도서관 맵을 검색하면 방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