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 거리두기 3주 더 연장... 사적모임 인원만 6인으로 완화
상태바
현행 거리두기 3주 더 연장... 사적모임 인원만 6인으로 완화
  • 인천in
  • 승인 2022.01.1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식당·카페 등의 영업시간을 오후 9시로 제한하는 현행 거리두기 방역체계를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3주간 더 연장하기로 했다. 다만 사적모임 인원은 현재 4인에서 6명으로 완화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1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정부는 앞으로 3주간 현행 사회적거리두기를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며 다만 그동안 지속된 방역강화 조치로 인한 고통을 감안해 사적모임 인원만 4인에서 6인으로 완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전국적 이동과 접촉이 이루어지는 설 연휴가 2주 앞으로 다가온 상황이고, 특히 지난주부터는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이 빨라지면서 이틀 전에는 국내 확진자의 20%를 차지하는 등 우세종화를 눈앞에 두고 있다며 방역조치를 일부만 완화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김 총리는 오미크론을 두고 팬데믹 종료의 신호라고 판단하는 낙관론도 있지만, 이마저도 고통스러운 대유행을 겪고 나서야 가능한 시나리오에 불과하다고 지적하고 여러 나라에서 오미크론의 폭발적 확산세를 견디다 못해 의료체계가 붕괴 직전에 이르고 사회 필수기능에 장애가 발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방역패스 위반 업소에 대한 처벌수준 조정, 백신접종 예외인정 기준 확대, 청소년 접종 이상반응에 대한 지원강화 등에 대한 대책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