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강추위 다시 찾아와... 일부지역 눈 소식도
상태바
[오늘날씨] 강추위 다시 찾아와... 일부지역 눈 소식도
  • 디지털뉴스
  • 승인 2022.02.15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웨더아이
사진=웨더아이

[인천in=디지털 뉴스] 정월대보름인 15일 화요일 아침 다시 강추위가 찾아왔다.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산지, 충청 내륙, 전라 동부 내륙, 경상 서부 내륙, 제주에는 새벽까지 비나 눈 소식이 있다. 아침부터는 전라 서해안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으며, 밤부터는 충남과 전라 서부, 제주 산지에 눈이 오겠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 내륙·산지·전라 서부·제주 산지 2∼7㎝, 경기 북부와 충남 북부·충남 남부 서해안·충북 중·남부·전북 동부, 전남 동부 내륙, 제주(산지 제외) 1∼3㎝다.

기상청은 “이번 눈은 오늘(15일) 밤부터 내일(16일) 아침 사이 강하게 내리다가 내일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겠고, 다시 내일 밤부터 강해지겠으니 눈에 의한 피해가 없도록 최신의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15일 낮 최고기온은 -3∼6도가 되겠다. 북쪽에서 남하하는 찬 공기의 영향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16일은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에서, 모레인 17일은 중부내륙, 전북동부,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에서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지겠다.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의 영향으로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기온이 큰 폭으로 내려가면서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전남 동부 지역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