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네 병·의원 436곳, 호흡기클리닉 35곳서 신속항원검사
상태바
인천 동네 병·의원 436곳, 호흡기클리닉 35곳서 신속항원검사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3.1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양성 판정시 확진자 인정받아
인천 연수구 미추홀타워 임시선별진료소 앞 검사대기 행렬

지난 14일부터 동네 병·의원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으면 확진자로 인정받게 되면서 동네 병·의원에 검사를 받으려는 시민들이 몰리고 있다.

인천시는 인천지역 동네 병·의원 436개소와 호흡기클리닉 35개소(14일 기준)에서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신속항원검사 양성 판정자는 검사한 병·의원에서 주의사항과 격리의무 발생 사실 등을 안내받고 격리와 재택치료에 들어가야 한다. 60세 이상 양성 판정자는 바로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 처방도 받을 수 있다.

신속항원검사를 시행하는 동네 병·의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홈페이지 바로가기)와 코로나19 홈페이지(홈페이지 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동네 병·의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바일 진료예약서비스 앱 ‘똑닥’에서는 진료 예약까지 가능하다.

각 군·구 보건소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진료소의 신속항원검사와 PCR(유전자증폭)검사는 변동없이 이전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인천지역에는 각 군·구 보건소 선별진료소 외에 임시선별진료소 17곳이 운영되고 있다.

임시선별진료소는 ▲연수구 송도달빛축제공원 ▲연수구 선학경기장(드라이브스루 검사소)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 ▲연수구 원인재역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 ▲남동구 소래포구역 광장 ▲남동구 인천시청 광장 ▲남동구 인천문화예술회관 ▲중구 영종국제도시 운서역 ▲미추홀구 주안역 ▲미추홀구 인천대 제물포캠퍼스(드라이브스루 검사소) ▲부평구 부평역 ▲부평구 신트리공원 ▲부평구 열우물경기장 운동장 ▲계양구 작전역 ▲서구 검암역 ▲서구 아시아드경기장(드라이브스루 검사소)에 설치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