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문화재단, 2022년 ‘플레잉연수 금요예술무대’ 라인업 공개
상태바
연수문화재단, 2022년 ‘플레잉연수 금요예술무대’ 라인업 공개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3.1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부터 재즈, 클래식, 대중음악까지 다양한 장르 무대에 올려

연수문화재단이 연수아트홀 기획공연 ‘플레잉연수 금요예술무대’의 올해 공연 라인업을 17일 공개했다.

재단은 올해 연극부터 재즈, 클래식, 대중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에정이며 <동심에 풍덩>, <에너지 발산>, <감성이 출렁> 등 세가지 시리즈로 공연 일정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공연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와 티켓 예매에 관한 사항은 연수문화재단 홈페이지(www.ysfac.or.kr)를 통해 추후 공개된다.

 

■ <동심에 풍덩>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기획된 특별시리즈 <동심에 풍덩>으로 상반기 공연의 문을 연다. 아이들에겐 즐거움을 주고, 어른들에겐 잊었던 동심을 다시 기억할 수 있는 문화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4월에는 넌버벌 연극 상상마루<네네네>, 5월에는 <아시테지 in 인천> 공연, 7월에는 매직드로잉 가족극 브러쉬시어터 <두들팝> 무대가 펼쳐진자. 어른과 아이 모두 즐겁게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아시테지 코리아와 인천지역 10개 공공 공연장이 <아시테지 in 인천> 공연을 함께 선보인다.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공연으로 관객들의 기대를 한층 증폭시킨다.

 

■ <에너지 발산> 

8월 한여름에는 <에너지 발산> 시리즈가 찾아와 더위를 이기는 역동적인 공연을 선사한다.

폭넓은 관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현대무용팀 고블린파티의 <놀이터>가 첫 무대를 열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크로키키브라더스의 <드로잉서커스>로 이어져 관객들에게 날씨보다 더 뜨거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 <감성이 출렁>

대중음악, 클래식, 재즈 등 잠들어 있는 감성 세포를 깨우는 <감성이 출렁> 시리즈가 2022년 하반기 마지막을 장식한다.

10월에는 인천시립교향악단 수석 단원들로 구성된 <현악4중주, 목관5중주 앙상블 팀>이 고품격 연주를 들려줄 예정이다. 클래식 공연의 참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해설이 더해진다.

11월에는 감성 밴드 <브로콜리너마저>가 찾아와 잔잔한 감동을 전달한다. <브로콜리너마저>는 우리 자신의 흔한 일상의 이야기를 담담한 가사와 귀에 익은 멜로디로 풀어낸 ‘보편적인 노래’로 사랑 받고 있다.

12월에는 국내 실력파 재즈밴드 <프렐류드>와 함께 보컬리스트 <허소영>이 흥겹고 귀에 익은 재즈 캐롤 넘버들을 관람객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