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수봉도서관에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상태바
인천 수봉도서관에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4.0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성인 등 대상… 웹툰 작가 양성 프로그램 운영

인천 수봉도서관이 ‘2022년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사업’에 선정돼 오는 5월부터 웹툰 창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웹툰 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지역의 웹툰 창작자 양성과 만화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수봉도서관은 초등, 청소년, 성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웹툰 창작 프로그램 ▲찾아가는 웹툰 체험행사 ▲웹툰 작가 특강 ▲웹툰 작가 전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의 홈페이지(https://www.imla.kr/sb)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봉도서관 관계자는 “웹툰 관련 전문 장비 구축 및 강사의 체계적인 강연을 통해 웹툰이라는 분야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지역의 잠재적인 웹툰 작가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수봉도서관은 K-웹툰 시장 활성화 및 웹툰 프로그램에 대한 이용자 요구에 발맞춰왔다. 지난 2021년부터 만화서가 조성 및 북큐레이션, 일상툰 창작 프로그램, ‘닥터베르’작가의 웹툰 특강 등을 운영하며 웹툰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