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의 오래된 기록을 찾습니다’... 시민 삶 담은 사진·영상 등 모집
상태바
'미추홀의 오래된 기록을 찾습니다’... 시민 삶 담은 사진·영상 등 모집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5.2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학산문화원, 민간기록물 수집 사업 진행

인천 미추홀학산문화원이 구민의 삶과 지역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자료인 미추홀의 옛 모습이 담긴 기록물을 찾기 위해 민간기록물 기증자를 상시 모집한다. 

기증물품은 개인이 소장 중인 미추홀구의 변천사, 생활상 등을 알 수 있는 사진·영상·앨범·문서 등이다.

모든 기증물품은 원본 복사 후 기증자에게 반환되며, 기증자 전원에게는 감사장 및 소정의 기증 예우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기증받은 기록물은 미추홀시민아카이브에 게시 및 관리되며, 매달 온라인 기획전으로 주제별로 기획된 기록 콘텐츠와 기록물에 담긴 기증자의 스토리를 전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학산문화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증문의는 유선(032-866-3994)으로 가능하다. 

미추홀시민아카이브(http://archivecenter.net/MichuholCA)는 미추홀의 사람과 자원을 중심으로 기록물을 손쉽게 검색, 분류,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온라인 플랫폼이다. 

미추홀학산문화원 관계자는 "시민의 삶이 담긴 기록물을 수집해 생활사적 가치를 발굴하고 마을의 변천사를 볼 수 있는 기록물을 꾸준히 축적할 예정"이라며 "미추홀시민아카이브롤 통해 미추홀구 시민의 삶이 담겨있는 생생한 근·현대 지역사를 기록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