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찾아가는 장애인 취업상담실 ‘19데이’ 운영
상태바
서구, 찾아가는 장애인 취업상담실 ‘19데이’ 운영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6.2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19일 운영... 7월 석남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장애인 취업상담 운영

인천 서구 서로이음장애인일자리지원센터가 장애인의 구직 활동을 돕기 위해 매월 19일을 ‘일 구하는 날’로 정하고 찾아가는 취업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찾아가는 장애인 취업상담실 19데이'는 일자리 취약계층이 많은 가좌·석남 권역을 시작으로 장애인의 접근이 편리한 동 행정복지센터와 장애인복지관, 다중집합 장소 등에서 매월 19일 찾아가는 취업상담실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직업상담사가 장애인복지관, 동 행정복지센터 등을 찾아 1:1 취업상담과 일자리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 19일이 주말이면 전날인 금요일에 운영된다.

지난 17일 석남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첫 상담을 시작한 서구는 ▲7월 19일 석남2동 행정복지센터 ▲8월과 9월 19일 서구장애인종합복지관 ▲10월 19일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 ▲11월 18일 가좌2동 행정복지센터 ▲12월 19일 신현원창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취업상담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장애인등록증을 지참 후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열리는 취업상담창구를 확인 후 해당장소를 방문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장애인들이 조금이라도 편리하게 구직 상담을 받고 원하는 일자리를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서구 전역으로 확대해 찾아가는 상담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7월 문을 연 서로이음장애인일자리지원센터는 ▲장애 유형과 특성에 맞는 구인·구직 상담 및 연계 ▲취업 후 장애인과 구인 업체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발굴 ▲민간일자리 연계 ▲직업상담사 동행 면접 ▲찾아가는 장애인 취업상담실 운영 등 장애인 일자리 확대와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