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청학도서관, 개관 10주년 맞아 다양한 문화행사
상태바
연수청학도서관, 개관 10주년 맞아 다양한 문화행사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6.2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3일부터 27일까지 공연·강연·체험활동 등 잇달아 개최

개관 10주년을 맞는 인천 연수청학도서관(연수구 솔샘로 146)이 7월3일부터 한 달간 공연·강연·체험활동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연달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7월3일에는 ‘세·모·공 멀티퍼포팅 공연’이 예정돼 있다. 조래훈 코미디언과 최효원 마술사가 기획한 관객 참여행 개그·마술 공연이다.

7월5일, 12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생일케익 만들기 활동이, 15일에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그림책 인형 만들기 체험행사가 준비돼 있다.

7월9일과 14일엔 윤송현, 배성기 작가가 참여하는 강연(성인 대상)이 각각 진행된다.

윤 작가는 ‘북유럽 도서관 답사 경험을 통한 복지국가 플랫폼의로서의 도서관’을 주제로, 배 작가는 ‘미디어 시대 자녀 영어교육 노하우’를 주제로 강단에 선다.

7월28일에는 김겨울 작가의 북콘서트가 준비돼 있다. ‘아무튼, 피아노’, ‘책의 말들’ 등의 저자이자 유명 유튜버이기도 한 김 작가는 이날 책에 대한 리뷰와 최근 독서 트렌드, 라디오 북클럽 등 신개념 독서 콘텐츠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북콘서트를 제외한 모든 행사는 연수청학도서관 내 공연장·세미나실 등에서 진행된다. 북콘서트는 연수문화원 청학아트홀(비류대로 299)에서 열리며 연수구립공공도서관 유튜브 채널로도 생중계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은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 내 문화마당-문화행사 신청 란에서 접수하면 된다.

연수청학도서관 관계자는 “2012년 7월27일 개관 이후 올해로 10년차를 맞게 됐다”며 “어린이·청소년·학부모가 모두 즐길 수 있는 알찬 행사를 통해 구민 삶 속에 지식·문화·꿈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