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근 "윤 대통령, 사과해도 모자랄 판에 국민에게 짜증"
상태바
신동근 "윤 대통령, 사과해도 모자랄 판에 국민에게 짜증"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7.0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관 인사 관련 도어스테핑 발언 지적
민주당 신동근 의원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의원(인천 서구을)이 복지부·교육부 장관 인사 논란에 휩싸인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사과하고 이해를 구해도 모자랄 판에 국민들에게 짜증을 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신 의원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 대통령은 전날 도어스테핑(출근길 약식 회견)에서 장관 후보자 인사 실패를 묻는 질문에 ‘전 정권에서 지명된 장관 중 훌륭한 사람을 봤느냐’고 했다”며 “이건 국민을 향해 짜증을 내는 것이라고 밖엔 생각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박순애 교육부 장관 후보자 모두 매우 무거운 법적·도덕적 문제가 있고, 인사청문회 또한 거치지 않아 장관이 되기엔 부적절하다는 여론이 지배적”이라며 “상식적이라면 두 사람 모두 지명 철회하거나 지진사퇴토록 하는 것이 옳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데 윤 대통령은 이해를 구해도 모자를 판에 전 정권 장관들을 디스하면서까지 인사실패를 인정하지 않았다”며 “이는 국민여론을 무시하고 오히려 국민들에게 짜증을 낸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신 의원은 “대통령도 감정이 생길 수야 있겠지만 이런 식으로 여과 없이 드러내는 것은 큰 문제”라며 “지지율이 왜 형편없이 떨어졌는지 차분히 돌아보시길 바란다. 원인은 자신에게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승희 복지부 장관 후보자는 전날 자진사퇴했다. 그는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수사가 의뢰된 상태다.

반면 박순애 교육부 장관 겸 사회부총리 후보자는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소접견실에서 임명장을 수여받았다. 박 장관은 만취 운전 전력과 연구 부정, 조교 갑질 등의 의혹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