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수봉·율목·꿈벗도서관, 8월 여름독서교실 운영
상태바
인천 영종·수봉·율목·꿈벗도서관, 8월 여름독서교실 운영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8.0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3~4학년 대상… 선착순 모집
영종·꿈벗도서관, 8월 9일부터 12일까지
수봉·율목도서관,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수봉, 영종, 율목, 꿈벗도서관 전경

인천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4개 공공도서관(수봉․영종․율목․꿈벗도서관)이 지역 내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8월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독서교실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어린이·청소년의 독서습관 형성과 도서관 이용 생활화를 위해 전국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봉도서관은 인천시 공공도서관 개관 100년을 기념해 인천의 역사를 중심으로 살펴보는 「미추홀의 역사 속으로 풍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메타버스에 구현된 인천 최초의 공공도서관인 인천부립도서관 감상을 시작으로 인천의 역사 소개, 지도 속 숨은 역사 찾기, 금동대향로 만들기 등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한다.

영종도서관은 그림책을 통해 예술분야의 창의활동을 체험해보는 「영종 아틀리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마티스, 모네, 에릭칼 등 그림 작가를 선정해 작가별 작품을 함께 감상하고 창의미술, 플라워테라피 등의 방법으로 나의 마음을 표현해보는 시간으로 꾸려진다.

율목도서관은 조선시대 역사와 문화·예술분야 정보를 융합한 「백 투 더 조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보 리터러시 모형(Big6 Skills 모형)을 기반으로 전통놀이, 과거시험 등 조선시대 풍속화에서 발견할 수 있는 정보를 탐색·확장한다. 또 직접 구현해 체험해보는 과정도 진행된다.

꿈벗도서관은 독서교실 참여기간 동안 ‘어린이 마술사’가 되어보는 「매직 사이언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과학적 호기심을 마술 소재와 연결해 풀어낸 과학특강이다. ▲마술 감상 및 실습 ▲교구 체험을 통한 과학원리 찾기 ▲탐구보고서 작성 순으로 진행된다.

독서교실은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영종·꿈벗도서관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수봉·율목도서관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자 접수 등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연락하면 된다.

▸수봉도서관 http://www.imla.kr/sb/index.do ☎ 032-870-9100

▸영종도서관 http://www.imla.kr/yj/index.do ☎ 032-745-6000

▸율목도서관 http://www.imla.kr/ym/index.do ☎ 032-770-3800

▸꿈벗도서관 http://www.imla.kr/kb/index.do ☎ 032-764-61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