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7·28일 전통문화예술대축제 개최
상태바
인천시, 27·28일 전통문화예술대축제 개최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8.2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야외공연장서 공연
명인 8명, 생활예술동아리 20개 단체 등 참여
2021 전통문화예술대축제 현장 (사진제공=인천시)
2021 전통문화예술대축제 (사진제공=인천시)

성큼 찾아온 초가을, 전통문화예술대축제에서 풍성하게 뛰어 논다. 

인천시는 오는 27과 28일 이틀간 인천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야외공연장에서 ‘2022년 제2회 인천전통문화예술대축제’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인천전통문화예술대축제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전통예술을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인천지역 10개 군‧구 생활문화예술동아리 20개 단체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인‧전문예술단체들이 참여한다.

공연은 오후 3시부터 7시 30분까지다.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현장에 방문하면 관람할 수 있다. 올해 개막식과 폐막식 사회는 각각 오정해, 아나운서 최건용이 맡는다.

명인 출연진으로는 ▲최종실(기산국악제전위원회 이사장) ▲박준영(국가무형문화재 서도소리 배뱅이굿 전승교육사) ▲조한숙(국가무형문화재 평택농악 전승교육사) ▲오은명(경기도 무형문화재 과천무동답교쇠놀이 보유자) ▲서한우(천안시립풍물단 예술감독) ▲박은하(박은하 춤공간 대표) ▲강향란(국가무형문화재 남사당놀이 이수자) ▲유상호(국가무형문화재 서도소리 이수자) 등 8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전통예술의 진정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비가 올 경우, 공연은 인천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내 풍류관에서 진행된다.

윤재석 시 문화유산과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무대에 설 기회를 잃은 지역의 전통문화예술인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고, 우리의 흥과 멋이 살아있는 전통공연으로 지친 시민들이 위로 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