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청라에 ‘다함께돌봄센터’ 6호점 12월 개소
상태바
서구, 청라에 ‘다함께돌봄센터’ 6호점 12월 개소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9.0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열린 다함께돌봄센터 6호점 설치·운영에 관한 업무 협약식 (사진=서구제공)

인천 서구가 청라국제도시 린스트라우스 아파트단지 내에 초등생 돌봄교실 ‘다함께돌봄센터’ 6호점을 오는 12월 개소한다.

7일 구는 지난 6일 강범석 서구청장과 린스트라우스 입주자 대표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다함께돌봄센터 6호점 설치·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린스트라우스 입주자 대표회는 주민공동시설 일부를 5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구는 다함께돌봄센터로 해당 공간을 꾸며 오는 12월 개소할 예정이다.

구는 앞으로도 민선8기 주요 공약인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실현을 위해 초등 방과 후 마을 돌봄 시설을 오는 2026년까지 19곳을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강범석 구청장은 “다함께돌봄센터, 아이사랑꿈터 등 아이들을 위한 돌봄 인프라 지원에 아끼지 않겠다”며 “센터는 아이들이 내 집처럼 안전하고 즐겁게 머물면서 공부하고 뛰놀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정부 ‘온종일 돌봄’ 정책으로 초등학교 정규교육 외 시간에 돌봄을 제공하기 위해 서구가 설치하고 운영하는 시설이다. 부모의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모든 초등학생이 이용할 수 있으나 저학년 학생, 맞벌이 가정, 다자녀 가정 등은 우선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