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패션 클러스터 첫걸음... 패션그룹 형지 송도로 이전
상태바
송도 패션 클러스터 첫걸음... 패션그룹 형지 송도로 이전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9.2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패션복합센터' 입주 마치고 21일 기념행사
인천경제청 "송도 패션클러스터 조성해 패션사업 육성"
형지 글로벌 패션복합센터 전경 /인천경제청 제공
형지 글로벌 패션복합센터 전경 /인천경제청 제공

패션그룹 형지의 본사와 계열사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입주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형지그룹이 ‘형지 글로벌 패션복합센터’ 입주를 마치고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송도동 11-2번지 일대에 위치한 이 센터는 오피스(지상 17층)·오피스텔(23층)·판매시설(3층) 등 3개 동으로 구성됐으며 지난해 12월 준공됐다.

형지그룹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과 도곡동에 있던 본사와 까스텔바작·형지엘리트·형지에스콰이어·형지I&C·네오패션형지 등 계열사를 이곳 센터로 이전했다.

송도국제도시를 아시아 시장 전초 기지로 삼겠다는 구상으로, 이 센터를 중심으로 패션 관련 디자인·글로벌마케팅·연구개발(R&D) 등을 중점 진행하겠단 게 형지그룹의 방침이다.

인천경제청 또한 형지그룹 입주를 계기로 패션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관련 교육기관 및 기업, 유통시설을 추가 유치해 ‘송도 패션클러스터’를 조성한다는 그림이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형지그룹 입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무엇보다도 지역 패션산업 발전과 해외유통망 확대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1982년 창업한 패션그룹 형지는 여성복 크로커다일 레이디스, 남성복 예작, 학생복 엘리트 등 계열사 포함 23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운영 매장 수는 전국 2,300여개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