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MZ하우스’ 참여 중개업소 모집
상태바
연수구, ‘MZ하우스’ 참여 중개업소 모집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9.2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청 전경
연수구청 전경

인천 연수구가 관내 청년들의 전‧월세계약 체결에 도움을 주는 청년 안심거래 부동산 중개업소를 운영한다.

21일 연수구는 오는 30일까지 청년 전‧월세계약 안심거래 중개업소인 ‘MZ하우스’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MZ하우스’는 연수구에 거주하거나 거주를 희망하는 청년들이 전‧월세사기 피해를 입지않도록 부동산중개업소가 전‧월세계약 체결 시 안전거래에 도움을 준다는 취지로 계획됐다.

‘MZ하우스’ 지정 업소는 깡통전세 부동산을 취급하지 않고, 부득이 취급 시에는 선순위 권리관계 및 깡통전세에 대한 위험성을 반드시 안내토록 할 예정이다. 

구는 지정 중개업소를 대상으로 공공기관 인증 현판을 부착하고 관내 지역에 홍보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최근 3년 이내 행정처분 이력이 없는 연수구 등록된 부동산 중개업소로, 오는 10월 7일 선정결과가 발표된다.

신청은 연수구청 홈페이지(http://www.yeonsu.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연수구청 공간정보과 부동산관리팀에 방문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032-749-7544)로 하면 된다.

연수구 관계자는 “최근 2030청년들의 깡통전세 피해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며 “연수구는 청년들이 안심하고 전‧월세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