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 대이작도 ‘섬마을밴드음악축제’ 8일 열려
상태바
옹진 대이작도 ‘섬마을밴드음악축제’ 8일 열려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9.2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이작도 해양생태관 야외무대서 진행
올해부터 타지역 섬마을 동아리도 참여

3년 만에 섬마을 동아리가 인천에 모여 노래한다.

인천문화재단은 오는 10월 8일 오후 6시 30분 옹진군 대이작도 해양생태관 야외무대에서 ‘2022년 섬마을밴드음악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섬마을밴드음악축제는 도서 지역 생활문화동아리에 전문 강사를 파견해 수준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10월 8일에는 ‘인천의 바닷길로 잇는 생활문화’라는 주제로 사업에 참여한 도서 지역 동아리의 결과 발표회가 열린다.

올해부터는 인천의 섬들을 비롯한 타지역의 섬마을 동아리도 참여한다.

참여하는 동아리는 ▲강화도 3팀(강화도 로드48, 강화도 마리클래식, 강화도 오르페우스) ▲덕적도 1팀(덕적도 큰물섬 색소폰 동아리) ▲대이작도 3팀(대이작도 색소폰 동아리, 대이작도 풀등밴드, 대이작도 통기타 동아리) ▲영흥도 1팀(영흥도 와이밴드) ▲경기도 대부도 1팀(대부도 솔내음 색소폰 동아리)등 총 9팀이다.

축제는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옹진군 대이작도 해양생태관 야외무대에서 진행된다.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인천문화재단 관계자는 “평소 지리적 여건 등의 이유로 전문적인 예술교육이 어려운 도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사업이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현장에서 개최되는 섬마을밴드음악축제인 만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i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9년 섬마을밴드음악축제 (사진제공=인천문화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