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서 함께하는 여성평화헌장’
상태바
‘인천에서 함께하는 여성평화헌장’
  • 인천in
  • 승인 2022.09.2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통 인천지역회의 여성분과위 27일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지역회의(헌법자문기구, 부의장 이정희) 여성분과위원회는 27일 송도센트럴파크호텔에서 인천지역 여성자문위원, 여성리더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에서 함께하는 여성평화헌장’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성·평화·안보에 대한 유엔안보리 결의안 1325호 제3기 국가행동계획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가 이행기관으로 참여한 만큼, 민주평통 여성평화헌장의 의미를 되새기고 여성평화헌장 이행을 위한 실천적 역할 모색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신지수 인천지역회의 여성위원장이 사회를 맡아 ▲개회식 ▲여성평화헌장 낭독 ▲기조강연(조영주 한국여성정책연구위원) ▲나만의 여성평화헌장 만들기 ▲대표작 발표 ▲협의회 발표 ▲설문조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정희 민주평통 인천부의장은 개회사에서 “여성이 평화를 이끌어가는 창조적 주체로서 평화활동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여성평화헌장에 대해서 함께 공감하고 실천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해 함께 알아가는 중요한 자리”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우리 여성들이 상생과 포용의 마음으로 평화를 이끌어가는 주체적인 역할자로써 저와 함께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