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황금연휴, 인천은 축제 중… 4년 만에 돌아온 대표축제들
상태바
10월 황금연휴, 인천은 축제 중… 4년 만에 돌아온 대표축제들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9.3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래포구, 부평대로, 문학경기장, 송도달빛공원·능허대공원서 축제 한마당
INK콘서트 자료사진 (사진제공=인천관광공사)

10월의 첫 주말은 월요일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 인천이 축제로 들썩인다.

이번 연휴 기간에는 코로나19로 그동안 중단되거나 축소됐던 인천의 대표 축제들이 찾아온다. 인천 곳곳에서 펼쳐지는 만큼 벌써 시민들은 축제 분위기에 설레고 있다.

황금연휴를 맞아 어디로 놀러가야 할지 고민이라면 인천 축제 현장을 찾아보자. 인천에서 열리는 축제를 소개한다.

 

 

부평풍물대축제 자료사진 (사진제공=부평구)

■ 시민들과 함께 '얼쑤' - 부평풍물대축제

‘제26회 부평풍물대축제’가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부평대로와 부평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는 ‘놀던 대로’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30일에는 부영공원과 부평아트센터에서 각각 기원제와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개막공연에 인순이와 부평의 젊은 풍물꾼들, 억스, 공명, 크라잉넛이 출연하며, 폐막공연에는 클랜타몽과 맥박이 공연을 펼친다.

10월 1일과 2일 이틀간 부평대로에 설치된 무대에서 109팀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거리축제 무대는 ▲부평119 안전센터 앞 ‘메인무대’ ▲문화의거리 앞 ‘연희거리’ ▲성모산부인과 앞 ‘예술놀이터1’ ▲부평서초 입구 앞 ‘난장거리’ ▲앱스건물 입구 앞 ‘창작거리’ ▲하나은행 앞 ‘예술놀이터2’ ▲부평시장역 앞 ‘시민무대’ ▲평리단길 ‘청년거리’ 등 총 8곳에 설치된다.

각 무대에서는 전통풍물공연과 전통연희 우수창작공연, 시민풍물동아리공연, 부평! 만만세 퍼레이드, 거리예술, DJ파티, 기획 프로그램 등이 축제의 열기를 이어간다.

 

축제기간 : 9월 30일 ~ 10월 2일

축제장소 : 부평대로, 부평아트센터

입장료 : 무료

 

 

소래포구축제 자료사진 (사진제공=남동구)

■ 가을 꽃게 풍성, 바다 내음 한가득 - 소래포구축제

인천 대표 해양생태축제인 ‘제22회 소래포구축제’가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소래포구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 슬로건은 ‘소래질러’로 정해졌다. 소래포구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1일은 소래포구 수산물 요리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전통 길놀이, 무형문화재 이수자 김혜경이 진행하는 서해안 풍어제가 선보인다. 개막식에는 미스트롯 출신 가수 홍자, 김태연, 강혜연 등의 축하공연과 함께 화려한 불꽃놀이가 소래의 밤을 수놓는다.

2일에는 요리연구가 이혜정과 함께하는 수산물 요리 교실,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 소래 음악극 ‘소래마을 이야기’, 소래 시네마 콘서트&영화 상영이 이어진다.

3일에는 관광객이 참여하는 ‘소래노래방’과 지역 예술인을 위한 ‘남동 사랑 콘서트’가 진행된다. 이어 폐막식에는 사흘간의 기록을 담은 영상과 함께 가수 박창근, 김동현, 이솔로몬 등이 출연하는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행사 기간 동안 소래포구 해오름광장 앞 공영주차장에는 꽃게 낚시, 맨손 대하잡기, 어린이 보트낚시 등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이색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축제기간 : 10월 1일~3일

축제장소 : 소래포구 일대

입장료 : 무료

 

 

먼우금 당산제 (사진제공=연수구)

■ 송도달빛공원과 능허대공원에서 펼쳐지는 구민 한마당 - 능허대문화축제

‘제10회 능허대문화축제’가 9월 30일과 10월 1일 양일간 송도달빛공원과 능허대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새로운 시작, 꿈을 향한 항해’ 라는 주제로 다양한 퍼포먼스와 백제사신 문화행렬, 능허대 역사전시전, 각종 주민프로그램, 주민화합 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30일에는 송도달빛공원 주무대에서 연수구립예술단의 합동공연과 구민의날 기념식이 행사의 시작을 알린다. 이어 비와이, 홍경민, 은가은, 커피소년 등이 출연하는 ‘주민화합콘서트’와 불꽃놀이가 화려한 가을밤을 선사한다.

1일에는 신도심의 송도달빛공원과 원도심의 능허대공원에서 ‘구민화합대제전’이 열린다. ‘아이러브 연수’와 ‘역사와 전통문화 체험한마당’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송도달빛공원에서는 버블매직쇼, 매직저글링, K-타이거스 태권 퍼포먼스 등에 이어 기후변화대응의날 행사, 한나루예술제공연, 친환경자전거 대축제, 동대항 체육대회가 열린다. 특히 우리센터자랑 경연대회에는 정미애, 안성훈 등이 출연하며, 대미를 장식하는 불꽃놀이도 펼쳐진다.

 

축제기간 : 9월 30일 ~ 10월 1일

축제장소 : 송도달빛공원, 능허대공원

입장료 : 무료

 

 

INK콘서트 자료사진 (사진제공=인천관광공사)

■ 인천의 케이팝 대표 축제 - INK콘서트

국내외 한류팬들이 찾는 ‘제13회 INK콘서트’가 10월 1일 오후 7시 문학경기장 주경기장에서 열린다.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된 INK콘서트는 매년 3만 명 이상의 관객이 찾는 케이팝 대표축제다. 올해는 마마무, 문빈&산하, 비비지(VIVIZ), 골든차일드, 씨아이엑스(CIX), 드리핀, 이펙스(EPEX), 케플러(Kep1er), 빌리(Billlie), 조유리 등이 출연한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국내·외 여행사와 함께 INK콘서트와 연계한 상품구성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추진하고 있다. 한류 콘텐츠를 체험하는 부대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입장료는 무료로, 1인 2매까지 예매할 수 있다. 단, 수수료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티켓은 티켓링크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출연진 및 프로그램, 티켓예매 정보 등 자세한 사항은 INK콘서트 공식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축제기간 : 10월 1일

축제장소 : 문학경기장 주경기장

입장료 : 무료(수수료 2,000원)

사전예약 : 티켓링크(바로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