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인천대교 통행료 인하에 인천 국회의원들 적극 나서라"
상태바
"영종·인천대교 통행료 인하에 인천 국회의원들 적극 나서라"
  • 인천in
  • 승인 2022.10.0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국제도시총연합회 논평 통해 영종대교 상부도로 통행료 지원 환영
"통행료 문제, 더 이상 인천 홀대 없도록 국회의원이 적극 대처" 촉구
영종대교
영종대교

영종국제도시총연합회(공동상임대표 김규찬 박헌철, 이하 총연)는 유정복 인천시장이 영종국제도시를 방문해 직접 주민에게 영종대교 상부도로 통행료지원 의지를 밝힌 것에 환영 의사를 밝혔다. 

이와함께 국토부의 영종대교와 인천대교 통행료 인하 약속 이행을 위해 인천지역 국회의원이 적극 나설 것을 촉구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지난 29일 중구 제2청사에서 '찾아가는 열린시장실'을 통해 영종 주민들을 만나 영종대교 상부도로 지원방안을 지시하고, 통행료 지원 관련 조례 개정도 '인천 시민의 이동권 보장'이라는 차원으로 접근해 통행료 지원 범위와 방안을 전향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총연은 5일 논평을 통해 “영종대교 상부도로는 2007년 통행료 지원이 폐지된 이후 지난 15년간 영종지역 숙원사업이었다”며 환영하고 “이제 통행료 무료화의 최종 목표를 향해 인천 정치권과 인천시 그리고 중구청은 전력을 투구해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따라 총연은 인천시와 중구청은 국토부와의 협의를 진행하는 한편 인천시와 중구청의 자체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투트랙' 방식으로 통행료 문제를 적극 대처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영종 주민들은 지난 2003년부터 이동권 보장 차원에서 통행료 지원 확대를 지속적으로 촉구해 왔다”며 “지난해 12월부터는 민선8기 지방선거를 앞두고 영종지역 15개 주요단체를 연합해 영종무료통행시민추진단을 결성해 서명 운동과 지방선거 출마자 공약반영 운동, 인천시 시민청원 운동, 국토부 민원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고 이 운동의 성과로 민선8기 후보자들 공약에 반영됐다”고 밝혔다.

한편 국토교통부가 주창한 ‘동일서비스-동일요금’원칙에 따라, 민자도로사업 재구조화를 추진되고 있는 것과 관련, 총연은 “살인적인 통행료를 부과하던 대구-부산, 서울-춘천등의 민자도로는 이미 사업 재구조화가 완료돼 인하 혜택을 보는데, 인천지역 인천·영종대교 인하만 지연되고 있다”며 그 이유를 따져 물었다.

이어 “인천지역 국회의원은 통행료 인하 지연 문제들을 집중 점검하여 왜 지연되는지에 대해 따져야 하는데 너무 안일하게 대처하고 있다”며 인천지역 국회의원은 지금이라도 더 이상 인천 홀대가 언급되지 않도록 적극 대처할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