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호 강화군수, 조업한계선 조정 및 공중보건의 배치 건의
상태바
유천호 강화군수, 조업한계선 조정 및 공중보건의 배치 건의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0.1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인천지역 군수‧구청장협의회 10월 중 정례회의 열려
17일 강화군 교동면민회관에서 열린 인천지역 군수‧구청장협의회 10월 중 정례회의에서 군수‧구청장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강화군 제공)

인천 강화군이 지난 17일 교동면민회관에서 인천지역 군수‧구청장협의회 10월 중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18일 강화군에 따르면 이날 유천호 군수는 한강하구 조업한계선 현실화, 지역 특성을 반영한 공중보건의사 배치 등을 요청했다.

현재 조업한계선의 일률적인 설정과 인구에 따른 공중보건의사 배치조정은 관내 현실을 반영하지 않은 정책으로 지역 발전을 저해하고 의료공백이 우려된다는 것이 강화군의 주장이다.

유천호 군수는 “교동도를 포함한 강화군의 많은 지역은 북한과 맞닿은 접경지로 군사시설보호법, 문화재보호법 등으로 개발이 제한되고, 서해와 한강, 예성강이 만나는 생태계의 보고이지만 어로 활동을 할 수 없어 침체돼 왔다”며 “접경지역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조업한계선를 현실화하고 공공의료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국가적인 배려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쌀 값 폭락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농업인을 위해 지역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에 인천시 및 군․구가 함께해 달라는 의견도 제시했다.

인천지역 군수․구청장은 공동건의문에 서명해 뜻을 모았으며, 공동건의문은 행정안정부, 해수부, 국방부 등 부처에 전달될 예정이다.

인천지역 군수‧구청장협의회 10월 중 정례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강화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