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민선8기 공약사업 검토보고회
상태바
인천 연수구, 민선8기 공약사업 검토보고회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0.2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연수구청 대상황실에서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항 검토회가 진행 중인 모습(사진=연수구 제공)

인천 연수구가 민선8기 연수구청장 공약사업에 대한 검토보고회를 열었다.

26일 연수구는 지난 25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이재호 연수구청장을 비롯해 간부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업에 대한 검토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선8기 6개 분야로 구성된 공약사항은 모두 107건으로 ▲구민이 편안하고 행복한 행정·안전도시(14건) ▲나눔과 배려가 가득한 복지도시(21건) ▲지성과 품격이 스며드는 교육·문화도시(20건) ▲쾌적하고 여유로운 환경·녹지도시 (11건) ▲일자리와 내수가 순환되는 풍요로운 경제도시(10건) ▲원도심,국제도시가 상생하는 화합도시(31건) 등이다.

이중 핵심공약은 ▲송도 전담조직 확대 개편 ▲청학동, 송도5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K-아레나, K-분수 등 문화컨텐츠 강화 ▲송도지역 학교 신설을 통한 과밀학급 해소 및 원거리 배정문제 해결 등이다.

이와 함께 청소년 수련관, 송도국제도시 도서관 적기 완공, 문화예술회관의 근린문화시설 추진, 승기천 워터프론트 사업 청년,신혼부부 주거 및 생활지원 확대 등도 안건으로 논의됐다.

구는 이번 보고회 내용을 토대로 공약사항에 대한 문제점과 향후 대책 등에 대해 면밀한 재검토를 거쳐 구민들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추가로 보완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재호 구청장은 이날 보고회에서 “모든 공약이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구민여러분과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