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 업사이클 인천포럼’ 8일 오후 2시 열려
상태바
'자원순환 업사이클 인천포럼’ 8일 오후 2시 열려
  • 인천in
  • 승인 2022.11.0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학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인천YWCA, 인천제로웨이스트협의회 등 공동 개최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학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인천YWCA, 인천제로웨이스트협의회 등 공동으로 개최하는 ‘2022 자원순환 업사이클 인천포럼’이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에서 열린다.

‘도시를 'UP'하라, 업사이클 인천!’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시민들에게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업사이클 산업의 활성화와 다양한 업사이클 관련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다. 행사는 포럼과 전시로 구성된다.

포럼에서는 ‘국내 업사이클 산업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김미경 한국업사이클디자인협회 회장이, ‘업사이클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을 주제로 최병욱 제주업사이클협회 사무국장이 각각 발제한다.

이어 김민주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팀장, 윤하연 인천연구원 연구기획실장, 최명환 인천시 자원재활용팀장, 윤문정 리폼맘스 대표, 안효진 인천제로웨이스트협의회 간사가 각각 소주제 토론을 벌인다.

전시행사에는 업사이클제품 제조업체인 리폼맘스, 러블리페이퍼, 프로젝트 연, 협동조합 다락이 참여하며 제로웨이스트매장인 봄날, 제자리로 등도 동참할 예정이다.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인천지역에서의 자원순환 업사이클 현황과 수준을 점검하는 동시에 모범적인 자원순환사회로의 전환을 조력하기 위한 자리”라며 “시민참여형, 거버넌스 방식의 업사이클 확산 체계를 검토하고 자원순환 업사이클 생활화의 저변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문의 :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032-433-21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