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수봉문화회관 대체 인천예술인회관 건립 추진
상태바
인천시, 수봉문화회관 대체 인천예술인회관 건립 추진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2.11.1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칭)인천예술인회관 건립 기본계획 수립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수봉문화회관 활용방안 포함한 인천예술인회관 건립 기본계획 수립
민선 8기 유정복 시장 공약사업... 2026년까지 건립 목표로 추진
수봉문화회관 전경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인천시가 기존 수봉문화회관을 대체할 인천예술인회관 건립을 추진한다.

시는 18일 ‘(가칭)인천예술인회관 건립 기본계획 수립용역 수의계약(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를 냈다.

이 용역의 기초금액은 9,800만원(부가세 포함), 용역기간은 착수일로부터 180일이다.

견적 제출은 21일 오전 10시~24일 오전 10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개찰은 24일 오전 11시다.

참가자격은 나라장터 견적 제출 참가자격 등록 학술연구용역기관으로 최근 5년 이내 단일건 5,000만원 이상 실적이 있는 업체다.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낙찰하한율(88%) 이상 입찰참가자 중 최저가격 제출 순으로 행정안전부 예규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운용요령 별표1)’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 한다.

(가칭)인천예술인회관 건립은 민선 8기 유정복 시장의 공약으로 기존 수봉문화회관에 11개 단체가 입주해 있으나 건물이 낡고 협소해 인천예총 외의 다른 단체는 입주할 수 없어 문화예술인들의 신축 요구가 빗발친데 따른 것이다.

시는 용역 과업으로 기초조사 및 분석, 국내 사례 분석, 주민·전문가 등 의견수렴, 인천예술인회관 설립·운영 기본계획 수립을 주문했다.

용역의 내용적 범위는 ▲예술인회관 건립의 필요성과 타당성 검토 ▲건립부지 위치, 규모의 적정성 분석, 건축관련 법규 검토 ▲입주가능 시설과 공간배치 계획 제시 ▲재원조달 방안과 수익성 확보 계획 제시 ▲수봉문화회관 활용방안 검토 ▲친환경 및 신·재생에너지 도입 등을 반영한 공사비 산출 등이다.

시는 용역을 통해 내년 하반기 (가칭)인천예술인회관 건립계획과 운영 방안을 확정하고 각종 행정절차를 밟아 설계, 시공을 거쳐 2026년 준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