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발행 '굿모닝인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6년 연속 수상
상태바
인천시 발행 '굿모닝인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6년 연속 수상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2.11.3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쇄사보 공공부문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상’
2017년부터 6년 연속 수상의 금자탑 쌓아
시정홍보 넘어 인천만의 가치 담는 종합 월간지
'굿모닝인천' 제348호(2022년 12월호) 표지(자료제공=인천시)
'굿모닝인천' 제348호(2022년 12월호) 표지(자료제공=인천시)

인천시가 발행하는 월간 종합매거진 ‘굿모닝인천’이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

시는 ‘굿모닝인천’이 올해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쇄사보 공공부문에서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상’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32회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와 공·사기업에서 발행하는 매체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상으로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한국언론진흥재단 등이 후원한다.

‘굿모닝인천’은 참신한 기획과 알찬 내용, 세련된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아 2017년부터 6년 연속 수상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1994년 ‘내고장 인천’으로 시작해 12월 통권 348호를 펴내는 ‘굿모닝인천’은 시정 홍보지의 역할을 뛰어넘어 인천만의 가치를 담은 공간·역사·문화와 인천 사람들의 삶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시민들의 호응을 받아왔다.

이날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상을 받은 유준호 공보관(굿모닝인천 편집인)은 “‘굿모닝인천’의 편집 방향은 시민들이 자긍심과 애향심을 갖도록 하면서 읽는 재미도 느끼고 시정을 포함해 유용한 정보까지 얻을 수 있는 종합 월간지”라며 “앞으로도 인천만의 고유한 가치와 인천 사람들의 삶을 깊이 있고 진솔하게 담아냄으로써 시민들과 소통의 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굿모닝인천’은 홈페이지(goodmorning.incheon,go,kr)와 전화(032-440-8306)를 통해 신청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고 주요 인터넷 서점과 포털사이트 등에서 전자책으로도 읽을 수 있으며 함께 제공하는 영상 서비스는 인천시 공식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