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 운서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및 발대식 개최
상태바
영종 운서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및 발대식 개최
  • 김정형 객원기자
  • 승인 2022.12.1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8명으로 구성... 역량 강화 교육도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운서동 주민자치회 제2기 주민자치위원 위촉식 및 발대식이 운서동 행정복지회관 5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2기는 여성 11, 남성 37명 등 총 48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의 임기는 2022123일부터 2024122일까지다. 발대식에서 김정헌 구청장은 48명에게 일일이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인사말에서 중구 지역의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협조를 구했다. 김 청장은 영종도에 종합병원 유치가 쉽지 않은 상황이며, 의료공백에 대하여 현재는 365일 어린이 공공 심화병원을 운영하여 12시까지는 진료가 가능하다고 말하고 내년에는 우선 24시간 의료병원을 운영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또 인천공항 등의 기업에서 구인 난에 허덕이고 있는데 그 원인 중 하나는 공항에 가는 교통 여건이 좋지 않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이에 중구에서 내년에 공영버스 5대를 매입하여 운영할 것을 시사했다.

이와함께 '넙디'에 공공 복합센터를 착공할 것이며, 2년 후에 수영장이 딸린 하늘문화센터와 같은 시설이 들어와 시설을 이용하도록 준공할 계획이 있다고 밝혔다.

김 청장은 주민자치위원들에게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여 중구 구민이 잘살 수 있도록 중구청과 함께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발대식 종료 후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어 '시민교육 길잡이품대표 유진주 강사가 주민자치회의 개념과 자치위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강연했다. 유 대표는 강연에서 주민자치회 위원은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여 더불어 행복한 마을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지역사회 리더의 역할을 해야 하며, 주민자치 위원 간 상호 신뢰 속에 긍정적인 소통과 협력의 경험을 축적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