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청년시민기자단 역량강화 교육, 7회 걸쳐 열려
상태바
제2기 청년시민기자단 역량강화 교육, 7회 걸쳐 열려
  • 학오름
  • 승인 2022.12.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와 심사 거쳐 선발된 청년기자 28명 참여
11월 18일 오후,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세미나실에서 기자 소양 교육 및 기자 작성 교육이 열리고 있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제2기 청년시민기자단 역량강화 교육이 지난 11월 5일부터 19일까지 금,토요일 3일간 7회(29시간)에 걸쳐 세미나실에서 실시됐다.

청년시민기자단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실시된 이번 교육에는 공모와 심사를 통해 선발된 청년 28명이 참여했다.

인천 평생교육과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이해, 기자 소양교육 및 기사작성 교육, 뉴미디어(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마켓팅 교육 등을 주요 내용으로 6명의 강사가 강단에 섰다.

커리큘럼은 △인터뷰의 품격 △평생교육의 이해 △뉴미디어 제작 및 온라인 마케팅 △기자 소양 교육 및 기자작성 교육 △청년기자의 세계 △블로그 마케팅 및 블로그 작성 교육 등이다.

11월 5일 실시된 ‘인터뷰 품격’에서는 인터뷰어(interviewer)로서의 필요 역량 갖추기와 1대 1 맞춤형 스피치를 실습하거 피드백 시간을 가졌다.

뉴미디어 온라인 마케팅 시간에는 뉴미디어 플랫폼을 이해하고 계정을 생성하는 교육과 뉴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18일 실시된 기자 소양교육 및 기자작성 교육에서는 인천 평생학습에 관한 사회적 규범 정립과 전수의 중요성 및 언론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취재 및 기사 작성에 관한 요령에 대해 교육했다.

 

'평생교육의 이해'를 주제로 한 강의가 11월11일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