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투자유치사업본부장 공모
상태바
인천경제청, 투자유치사업본부장 공모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3.02.0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과 민간 전문가가 경쟁하는 개방형직위(3급)
13~17일 원서접수, 27일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3월 3일 면접
현 본부장은 3월 1일 임기 마치고 산업통상자원부로 복귀

 

인천경제청 청사인 송도 G타워
인천경제청 청사인 송도 G타워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투자유치사업본부장을 공모한다.

인천경제청은 개방형직위인 투자유치사업본부장 공모 공고를 냈다고 1일 밝혔다.

투자유치사업본부장의 임기는 2년이고 총 5년의 범위에서 연장할 수 있다.

개방형직위는 공무원과 민간 전문가가 경쟁하는 제도로 공무원이 전보·승진·전직을 통해 임용될 경우 지방부이사관(3급)이 되고 공무원이 아니거나 별정직공무원 등이 선발되는 경우 임기제공무원(3급)이 된다.

응시자격(필수요건)은 법령상 결격사유가 없는 대한민국 국민이며 지역·연령·성별 제한(단, 남성은 병역필 또는 면제)은 없다.

경력 요건은 ▲학력기준-석사학위 이하는 공무원 또는 민간 근무·연구경력 10년 이상이면서 관련분야 경력 4년 이상, 박사학위 소지자는 경력 7년 이상이면서 관련분야 경력 4년 이상 ▲자격증 기준-공무원 또는 민간 근무·연구경력 7년 이상으로 5급 경력경쟁임용 자격증 소지 후 관련분야 경력 4년 이상 ▲공무원경력 기준-관련분야에서 1년 이상 근무한 3급 또는 이에 상응하는 공무원, 관련분야에서 3년 이상 근무한 4급 또는 이에 상응하는 공무원 ▲민간경력 기준-관련분야에서 3년 이상 근무·연구한 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의 적용을 받는 단체에서 임용예정직위에 상응하는 부서 단위 책임자 이상 근무 경력이다.

실적 요건은 ‘물류·비즈니스·IT·BT·NT·R&D·관광레저 관련 다국적기업, 국가기관, 지자체, 공기업, 국내외 연구소, 해외기구, 국내외 투자유치기구 등에 다년간 근무하면서 탁월한 업무 실적을 소지한 자’이며 특별 요건으로 외국어(영어 면접) 능력을 본다.

보수 수준은 경력직 공무원은 보수 관련 규정에 따르고 임기제 공무원은 연봉 하한액(7,385만2,000원)을 원칙으로 하되 전문성과 능력을 고려해 130%까지는 임용권자가 책정할 수 있고 130%를 초과할 시는 인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받아야 한다.

가족수당, 자녀학비보조수당, 직급보조비, 정액급식비, 연가보상비 등 각종 수당은 별도 지급한다.

원서 접수는 13~17일(인천경제청 운영지원과 방문 또는 등기우편),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는 27일 전후, 면접은 3월 3일 전후, 최종합격자 발표는 개별 통보다.

한편 김태권 인천경제청 투자유치사업본부장의 임기는 3월 1일까지로 2년의 임기 만료와 함께 친정인 산업통상자원부로 복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