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원예활동교육 참여 초등학교 모집
상태바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원예활동교육 참여 초등학교 모집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3.02.0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3월 2일 신청 접수, 4~7월 학교 텃밭 활용해 교육 실시
농촌진흥청 개발 초등교과 연계형 교재 '텃밭에 다 있네' 적용
설문조사 결과 인지능력 22% 향상, 관련 교과 학업성취 도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해 실시한 '학습능력 향상 원예활동교육'(사진제공=농업기술센터)
인천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해 실시한 '학습능력 향상 원예활동교육'(사진제공=농업기술센터)

인천시 농업기술센터가 원예활동교육에 참여할 초등학교를 모집한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22일~3월 2일 4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학습능력 향상 원예활동교육’ 신청을 받는다고 5일 밝혔다.

원예활동교육은 교과목과 연계한 다양한 텃밭 체험활동을 통해 초등학생의 창의성과 인성을 함양하고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느껴보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4~7월 실시하는 교육은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을 소지한 텃밭 전문강사가 직접 학교를 찾아가 교내 텃밭을 활용해 진행한다.

교육은 학급별 8회 과정으로 농촌진흥청이 초등 교과와 연계해 개발한 교재인 ‘텃밭에 다 있네’를 토대로 씨앗과 모종 심기, 텃밭 가꾸기, 작물 수확하기, 친환경 농업활동 등으로 구성했다.

올해에는 총 24회에 걸쳐 초등 4~6학년 1,44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해 원예활동교육 후 벌인 설문조사 결과 인지영역(이성적 사고, 분석 능력 등)은 22% 상승했고 과학·실과·국어·미술 등의 학업성취 향상에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생명의 소중함과 환경문제 등을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도 나왔다.

'학습능력 향상 원예활동교육’ 관련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교육팀(032-440-694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