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센터인천, ‘예술교육 아카데미’ 봄학기 강좌 오픈
상태바
아트센터인천, ‘예술교육 아카데미’ 봄학기 강좌 오픈
  • 김경수 기자
  • 승인 2023.03.1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8일 개강·13일부터 수강신청 접수
'대담한 대담' 포스터
'대담한 대담' 포스터

아트센터인천이 예술교육 아카데미 봄학기 정규강좌를 시작한다.

올해로 3년차를 맞는 예술교육 아카데미는 성인과 어린이 정규 강좌와 명사 초청 좌담 ‘대담한 대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오는 28일 개강, 13일부터 수강 신청을 받는다.

성인 대상 정규강좌로는 로마를 통한 미술 역사와 문화를 살펴보는 ‘미술, 여행이 되다’, ‘단테의 신곡 지옥’ 편을 주제로 그리스‧로마 신화와 성서, 명화로 서양 문화를 이해하는 ‘서양고전문학’을 연다. 또 차이콥스키, 드보르작 등 러시아, 동유럽, 북유럽 음악가를 중심으로 민족주의 음악을 살펴보는 ‘클래식 라운지’도 준비했다.

초등학생 프로그램은 작곡 프로젝트인 ‘꿈꾸는 음악가’와 뮤지컬 프로젝트인 ‘꿈틀뮤틀’ 등을 준비했다.

초등학교 저학년 실기 프로그램 ‘꿈꾸는 화가’는 신규 강좌로 선보인다. 아동미술 전문 강사진이 진행하는 창의미술 프로그램으로 감상부터 실기, 전시까지 미술에 대한 입체적인 경험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현대미술을 향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명사특강 ‘대담한 대담’은 총 5회의 강연으로 관객들과 만난다. 작가 및 강연자로 변신한 손미나 전 아나운서 진행으로 김지윤 정치학 박사, 임용한 역사학 박사, 제프리 존스 국제변호사, 조승욱 예능 프로그램 PD가 강연자로 나선다. ‘대담한 대담’ 티켓은 전석 2만원으로 현재 아트센터인천 홈페이지에서 예매 하고 있다.

오는 13일 직전학기 수강생 선접수를 시작으로 일반접수는 14일부터 아트센터인천 홈페이지에서 신청접수를 받는다.

문의 032-453-7192(아트센터인천 예술교육 아카데미)

 

예술교육 아카데미 포스터
예술교육 아카데미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