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스포라영화제, 이주민 온라인홍보단·자원활동가 모집
상태바
디아스포라영화제, 이주민 온라인홍보단·자원활동가 모집
  • 김경수 기자
  • 승인 2023.03.2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7일까지 온라인 신청접수

제 11회 디아스포라영화제에 참여할 이주민 온라인홍보단과 자원활동가 ‘디아이즈’를 모집한다

인천시 주최, 인천시영상위원회가 주관하는 올해 디아스포라영화제는 오는 5월19일부터 23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인천시영상위원회는 영화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이주민 온라인홍보단을 기획했다.

참가대상은 인천에 거주하는 이주민으로 SNS 활동과 행사 이해도 등을 반영, 10인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되면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동안 영화제 다양한 소식과 프로그램, 이벤트 등을 한국어 및 자국어 번역 콘텐츠로 직접 제작·게시하는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회의 참석 사례비 및 활동비와 수료증, 영화제 공식 굿즈 등이 제공된다. 영화제의 모든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신청은 다음달 7일까지 영화제 홈페이지 온라인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영상위원회는 자원활동가 ‘디아이즈’ 참가신청도 받고 있다. ‘디아이즈’는 영화제의 눈(D-eyes)이자, 정의(Diaspora-is)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프로그램·이벤트 지원, 상영관 안내·운영 및 영사 보조, 영화제 홍보와 행사 기록 등 활동을 펼친다. 마찬가지로 신청은 4월 7일까지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다.

이혁상 디아스포라영화제 프로그래머는 “영화제가 11회를 맞이한 만큼 디아스포라의 도시 인천에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주민이 더욱 적극적으로 목소리 낼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이주민 온라인 홍보단과 자원활동가는 영화제의 활기를 느끼며 자유롭게 활동을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디아스포라영화제 홈페이지(www.diaff.org)를 통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