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비, 파브(개인항공비행체) 시험비행 성공
상태바
숨비, 파브(개인항공비행체) 시험비행 성공
  • 인천in
  • 승인 2023.05.2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과학연구소 평가에서 '성공 판정'

 

드론 전문기업 ㈜숨비는 개인항공비행체 파브(PAV‧Personal Air Vechicle)용 구성품인 비행제어시스템과 모터에 대한 핵심기술 개발 과제 최종 평가결과, 국방과학연구소(ADD) 민군협력진흥원으로부터 ‘성공 판정’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숨비는 지난 2018년 9월 산업통상자원부와 방위사업청이 공동 투자하여 추진하는 국방과학연구소 민군협력진흥원 민‧군겸용기술개발사업 ‘유인 자율운항을 위한 멀티콥터형 비행제어 시스템 개발’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그간 파브 기체용 핵심 구성품인 비행제어시스템과 모터를 개발‧제작하였다.

또 이를 숨비가 자체 개발한 시험용 기체에 장착하여 지난해 12월 파브특별 자유화 구역인 옹진군 자월도에서 개발 비행시험을 마쳤다.

이번 성공 판정은 도심항공교통(UAM) 시대를 더욱 앞당기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오인선 숨비 대표는 “파브 비행시험 성공은 그만큼 우리 기술력이 탁월하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라며“전 임직원과 함께 더욱 연구 개발에 정진해 완벽한 파브를 인천 상공에 띄울 것”이라고 했다.

숨비는 2030년까지 완전한 파브를 개발해 본격 상용화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