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라,영종 교육장에서 3개월 간 진행
인천 청라 로봇랜드에 위치한 국제청소년로봇연맹이 올 상반기(5-7월) 인천 및 인천 근교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
매주 주말(토,일)을 이용하며 로봇제작 및 로봇코딩, 드론코딩 등 4차산업 분야의 유망한 내용들을 3개월 동안 실시한다. 또한 교육 받은 내용들을 중점으로 로봇대회 및 로봇자격증 시험까지 진행하여 청소년들에게 교육은 물론 대회참가, 자격증 취득까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로봇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학생들은 오는 11월에 있을 인천시 로봇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국제청소년 로봇연맹은 코로나팬데믹 이후 3년 동안 인천시 로봇문화사업에 선정되어 인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로봇대회를 진행해 왔으며 올해 인천시 로봇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교육장은 인천 청라 로봇랜드와 영종국제도시 2곳에 있어 원하는곳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각 반별 10명이내로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www.robotsports.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 1577-8222로 문의도 가능하다. 카카오톡 오픈채널 “국제청소년로봇연맹”을 추가해서 물어보면 빠른 질문 상담도 가능하다.
로봇대회는 인천 청라에 있는 로봇랜드 다목적홀에서 7월에 열릴 예정이다.
국제청소년로봇연맹(총재 황규용)는 오는 8월 중국에서 열리는 국제로봇챌린지 대회(RC 2024) 및 일본 오사카에서 9월에 있을 국제로봇대회(URC 2024)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