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6일, 8월 24일 인문학 특강 열어
수봉도서관(관장 김봉세)이 오는 7월 6일과 8월 24일인문학 특강 ‘요즘 인문학’을 운영한다.
요즘 인문학은 요즘 화두인 주제를 반영한 인문학 특강으로 7월 6일(토)에는 <착한 소비는 없다>라는 주제로 최원형 작가와 만날 예정이다. 최 작가를 통해 소비에서 시작된 기후 위기에 대한 해법과 대안적인 삶을 살펴본다.
7월 7일(일)에는 <버리지 마요! 청바지의 재탄생>이라는 연계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인천광역시 환경교육센터 ‘찾아가는 시민 환경교실’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의미 있는 새활용 만들기 시간을 갖는다.
8월 24일(토)에는 <명랑한 중년, 웃긴데 왜 찡하지?>라는 주제로 문하연 작가와 만난다. 평범한 주부에서 드라마 공모부터, 오페라를 쓰기까지 끝없는 도전을 해온 작가의 이야기를 통해 신중년을 향해 달려가는 많은 이들에게 자극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착한 소비는 없다> 인문학 특강은 6월 12일(수)부터 홈페이지 및 전화 접수, 연계 체험활동은 홈페이지로 접수 가능하다. <명랑한 중년, 웃긴데 왜 찡하지?> 인문학 특강은 7월 9일(화)부터 홈페이지 및 전화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수봉도서관(☎032-870-91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